경주맛집] 경주만의 특색 곤달비비빔밥과 경주쌈밥으로 유명한 별채반 교동쌈밥

2017. 7. 10. 07:00국내 여행/경북 경주 여행

반응형

경주맛집] 별채반 교동쌈밥
곤달비 비빔밥과 쌈밥

 경북 경주시 황남동 328-1  054-773-3322

 경주 여행중 맛있게 먹었던 음식중 하나가 교동 쌈밥입니다. 사실 쌈밥은 어딜가든 기본적으로 맛있는 음식이긴 해도 이곳 나름대로 다른 특징과 맛이 있었던 것 같아요.  경주가 또 쌈밥 음식점도 많고 대릉원 일대에는 일명 쌈밥거리가 있을 정도로 쌈밥집이 많은데요, 제가 맛나게 먹었던 음식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 가게 상호가 별채반 교동쌈밥인데요, 별채반이 무슨 뜻인지가 먼저 궁금하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인터넷을 뒤져 봤더니 이 집만의 상호가 아니라  경주의 향토 음식 브랜드라고 하네요. 하나의 정찬이란 뜻이라고 하는데 이미지 그림을 보니 하늘의 별을 담아 음식을 만들었다는 의미 같기도 하고, 뭐 그렇네요

 

 

 

매번 갈때마다 번호표 뽑고, 주차하기도 어려워 애먹었는데, 이날은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에 갔더니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서 좋았습니다.  맛집 탐방 전문가라면 기다려가면서도 먹겠는데, 그 정도는 아니라서 ^^

 

 

 

위치는 지도에서 처럼 대릉원과 첨성대 뭐 중간 쯤 되네요

 

 

 

확실히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자리가 많이 비었어요.

 

 

 

 

 

 별채반 교동쌈밥

가게 앞에 보면 이렇게 바로 경주 역사지구가 보입니다. 경주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이런 산만한 고분들 ...

 

 

 

요게 별채반 이미지더라구요. 별이 총총히 떠 있는...ㅎㅎ

 

 

 

 

식사로는 돼지불고기 쌈밥하고 곤달래비빔밥을 시켰어요. 다른 종류의 쌈밥도 맛있었는데, 전 돼지불고기 쌈밥이 젤 맛있더군요. 매운걸 못 먹는 일행때문에 곤달비 비빔밥도 하나 시켰구요

 

 

 

첨엔 곤달비가 뭔가 싶더라구요. 곤달비는 모양이 곰취하고 비슷하긴 한데, 잎이 더 작다고 합니다. 쓴 맛이 없어 음식으로 적합하고 경주 산내면 문복산에 자생하는 야생 곤달비를 채취해서 천연 환경에서 재배했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특히 비빔밥에 고추장대신 된장과 멸치가루로 만든 양념장을 사용한다고 했는데, 요게 아주 좋았어요....

 

 

 

 별채반 교동쌈밥

먼저 곤달비비빔밥이 나왔읍니다. 쌈밥과 같이 주문했더니 밑반찬들이 정말 푸짐하게 나옵니다.

 

 

 

 

오랫만에 보는 놋그릇에 무척이나 정갈하게 반찬이 나와서 맘에 들어요. 돼지불고기는 사진처럼 딱 익히기 직전 상태로 나옵니다

 

 

 

 

요 장아찌가 넘 맛있었어요....

 

 

 

 

각종 나물들도 나오고, 고사리 나물이 좋았구요

 

 

 

 

호박 나물

 

 

 

 

그 외에 강된장 같은 된장과 쌈 야채, 그리고 물김치

 

 

 

 

비빔밥은 곤달비와 볶은 고기, 버섯 그리고 야채들이 가지런히 예쁘게 올라 있어요

 

 

 

 

쓱싹 쓱싹 비벼서,,,,,  전 된장 맛이 넘 좋았어요. 고추장 비빔밥도 맛있지만 전 요렇게 강된장 같은 된장에 비벼 먹는거 넘 좋아하거든요,,,,  알고 시킨거 아니었는데, 요건 잘 시킨거 같네요

 

 

 

 

돼지 불고기도 얼른 익혀서 쌈에 싸 먹어 봐야죠

 

 

 

 

쌈 야채는 기본적인 쌈 부터 대쳐서 올라온 양배추까지 종류도 다양하구요, 근데 젖갈은 좀 강해서 그런지 제 입맛엔 패스~~

 

 

 

 별채반 교동쌈밥

 

 별채반 교동쌈밥

 

 

그리고 요 된장찌게 맛납니다.  그 외 생선부터 쭈욱 나오는데 괜찮은 퀄리티입니다

 

 

 

 

돼지불고기도 다 익고 , 쌈에 싸서 맛있는 식사~~

 

 

 

 

후식으로는 시원한 단호박 식혜가 있어요. 셀프인데 식당 안에서는 얼마든지 드셔도 되는데, 어디 담아가는건 안된답니다 ^^

 

 

 

 별채반 교동쌈밥

가격은 돼지 불고기 쌈밥 1인분 12000원, 곤달비비빔밥 10000원, 주차는 가게앞 주차...

 

나름 애정하는 집입니다. 쌈밥 좋아하시거나 마땅히 뭘 먹어야 할 지 고민스러우시면 추천할 만 한것 같아요.

 

* 음식 리뷰는 댓가성 없이 제 개인의 비용으로 경험한 내용을 개인적인 의견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