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게 맘에들었던 스위스 루체른 숙소 이비스스타일스 루체른(Ibis styles Luzern)-유럽여행숙소호텔

2014. 11. 27. 00:59해외 여행/스위스] 루체른 베른 인터라켄

모든게 맘에들었던 스위스 루체른 숙소

이비스 스타일스 루체른 (Ibis styles Luzern)-유럽여행숙소 호텔

오늘 소개할 곳은 스위스 루체른에서 숙박을 했던, 이비스스타일스 루체른(Ibis styles Luzern) 입니다. 이번 유럽여행중에 가장 맘에드는 숙소였고 가장 좋았던 호텔이었던거 같네요.

이비스스타일스가 유럽에선 유명한 체인점이다 보니, 기본적인 숙소의 Quality는 보장한다고 봐도 될거 같았구요, 여기도 에피소드가 있었답니다.

처음엔 살인적인 스위스 물가 때문에 루체른도 유스호스텔을 예약했었답니다. 그중에서 한국인이 제일 많이 간다는 백패커스를 부킹닷컴에서 예약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부킹닷컴에서 가장 처음 나왔던 루체른의 백패커스는 루체른에서 버스를 타고 1시간을 가야 하는 곳에 위치한 이름이 같은 백패커스였답니다.

부랴 부랴 취소했지만, 출국하기 얼마전에 확인을 한 후라  루체른의 백패커스는 이미 예약할 수 없어 다른 호텔을 알아보다 예약을 한 곳이 이곳 이비스스타일스 루체른이었습니다. (어찌나 놀랐던지요 ^^)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루체른 역에서 버스로 3정거장이구요, 시간은 5분정도, 무척 가깝습니다. 버스정거장에 도착해서도 숙소까지는 걸어서 2분거리이고, 근처 치안이나 환경도 아주 괜찮은 곳이었구요, 루체른의 관광지중의 한 곳인 빈사의 사자상과 빙하공원이 바로 근처에 있어서, 다음날 아침 체크아웃 하고, 근처 구경을 하고 바로 카펠교와 리기산 관광을 떠날수 있어 동선 잡기도 매우 좋았습니다.

숙소에 도착한 날은 프랑스 파리에서 스트라스부르를 거쳐, 바젤 ~ 루체른까지 거쳐 오다보니, 늦은 시간에 루체른에 도착했습니다.

그전에 이메일로 숙소 예약과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한 후여서 크게 걱정하지 않았지만, 외국여행에서 밤 늦게 움직인다면 또 상황이
달라 집니다. 방향 감각도 없고,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상태니까요.....

루체른 역앞 광장 (저녁 9시)

다행히 루체른의 첫 모습은 사진처럼 역 앞 광장엔 즐겁고 밝은 분위기여서 마음이 좀 놓였죠

Your reservation is confirmed. You can take bus nr. 1 from the train station to the direction Maihof and get off at the station Löwenplatz. frrom there its only 1 minutes

메일을 다시 확인하고, 루체른역 바로 앞의 버스터미널 (Bahnhof)에서 1번 버스를 타고 뢰벤플라쯔 정거장에 내려 잘 도착했습니다.

뢰벤플라쯔Löwenplatz  정거장에선 바로 골목으로 접어들면 호텔이 보입니다. 걸어서 2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위치죠

위 지도의 파란색 화살표가 루체른 역에서 버스가 오는 방향입니다. 버스 정거장에서 내려서 노란선을 따라 걸어가시면(Friendes St)
바로 이비스 스타일스 루체른이 보입니다.

아침에 본 이비스 스타일스 건물 (위 사진의 끝이 버스정류장이 있는 뢰벤스트라세 Löwenstrasse 입니다)

호텔은 보시는 것처럼 무척 깔끔하구요, 조용합니다.

체크인을 하는 리셉션은 아래처럼 되어 있구요, 이비스스타일스가 아래처럼 연두색 보라색의 원색계열로 인테리어가 구성되어 있고,
현대적인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유럽의 엘리베이터 없는 호텔에서 묶어 보신분들은 아마 엘리베이터가 얼마나 반가운지 그 느낌을 아실거예요......

파리에서 너무 고생한 터라, 엘리베이터만 봐도 행복 ~~

실내 인테리어도 이렇게 흰색, 보라, 자주, 하늘색, 연두색으로 구성되어 있읍니다. 깔끔하고 시설도 새로 단장한 듯 한 느낌이구요

제가 묶었던 6층의 가족룸....

가족룸 601호

아침에 복도 창 밖으로 보이는 주변 경관입니다. 오래된 고풍스런 건물들이 쭉 이어져 있고, 무척이나 조용한 동네입니다.

제가 묶었던 방은 테라스가 있어 밖을 내다보는 경치도 무척 좋았구요.... 테라스에 나가 봐야 진짜 유럽온 느낌이 좀 나죠 ^^

카드키도 보라색에 녹색,,,,

방 구조가 특이합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거실겸 침실이 나오고, 저 문을 지나가면 또 방이 하나 더 나옵니다.
위 사진의 오른쪽 커튼 뒤가 테라스로 나가는 입구이구요...... 보시는 것처럼 무척 넓습니다.... 여지껏 숙소중에 최고 !!

위에서 얘기한 문을 지나면 이렇게 침실이 하나 더 나옵니다. 바로 앞에 TV 겸용 모니터도 있구요,

정말 좋았던 것은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전기기구를 바로 쓸 수 있는 콘센트들도 있다는 겁니다. 대부분 콘센트가 맞지 않아
일명 돼지코를 사용했는데 여러가지 종류의 콘센트들이 있어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침대도 너무 좋구요....가벼운 오리털 이불이 피곤한 몸을 착착 감아옵니다 ^^

테라스에서 보는 광경입니다. 테라스가 무척 넓고 안전 펜스가 쳐 있고, 그 뒤로도 공간이 있어 안전에도 많이 신경을 썼더군요

가족사진들도 예쁘게 나옵니다. 반대편으로 돌아보면 주위의 멋진 건물들과 파란 산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짐이나 가방을 보관할 수 있는 짐 보관대와 옷장도 있네요. 무엇보다 공간이 넓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화장실과 욕실 겸용입니다만 공간이 무척 넓습니다....  일반 유럽의 좁은 화장실이나 욕실만 보다 너무 좋았다는  ^^

청결이나 위생상태도 아주 좋았습니다....

^^ 화장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광경입니다. 아마 일반 회사의 건물인거 같았어요.... 열심히 아침부터 일 하는 모습들이 보였구요,
옥상에는 이렇게 옥상 정원이 있더군요

욕실 부스와 세면대도 매우 깔끔합니다.... 사실 유럽여행중에 이런 숙소를 만나기는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다행히 부킹닷컴에서 착한 가격으로 나와서 다행이었죠

2층에는 얼음 제빙기가 있어, 그야말로 얼마만에 아이스커피를 만들어 마셔봤습니다.....  (유럽에선 아이스커피가 거의 없더군요)

1층 로비에는 무료 커피머신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장난감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조식도 신선한 과일들과 여러 가지 맛있는 빵, 요거트, 주스등이 제공되는데 무척 Quality가 높았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맛있는 아침을 먹었읍니다. (아침은 실례가 되는거 같아 사진을 찍지 않았습니다)

안에서 바라보는 입구예요.... 저희는 아침 체크아웃하면서 큰 짐들은 보관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무료예요)
이날 루체른도 돌아보고 유람선과 산악열차를 타고 리기산도 돌아보고 저녁에 짐을 찾아 다음 행선지로 이동했거든요.....

그리고 바로 뒤가 빈사의 사자상이 있는 빙하공원입니다.  체크아웃 하면서 바로 들러보고 다시 카펠교를 보러 루체른 역쪽으로 나갔죠

이렇게 커피 머신과 각종 차들이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다만 저녁 10시이후는 서비스가 중단되니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구요

루체른 여행을 마치고 저녁이 되서야 짐을 찾으러 왔습니다.... 생각 같아선 하루 더 자고 가고 싶지만, 이미 다음 행선이에 숙소 예약이 되어 있어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음 행선지로 떠났답니다.....

이비스 스타일스 루체른(Ibis styles Luzern)

위치 : 루체른역 (Bahnhof) 에서 1번 버스타고 Löwenplatz 정거장에 하차후 걸어서 2분

빈사의 사자상 (Lion Monument)와 빙하공원까지 5분거리

특징 : 시설 Very Good    조식 Very Good     엘리베이터 O      얼음 제공 O   스탭친절 Very Good    조리 X      무료 짐보관서비스 O

주소: ibis Styles Luzern City     Accor Gestion Hoteliere & Services SA   Friedenstrasse 8   CH - 6004 Luzern

E-Mail: h8549@accor.com     T: +41 (0)41 / 418 48 48    F: +41 (0)41 / 418 48 18   www.ibisstyles.com

* 숙소에 대한 평가는  댓가성 없는 저의 주관적인 평가이니, 참고용으로 봐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