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서울 응봉산개나리축제 일정 및 대중교통, 조망포인트

2024. 3. 11. 00:11국내 여행/서울 가볼만 한 곳

반응형

2024년 서울 응봉산개나리축제 일정 및 대중교통,조망포인트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어느덧 벌써 3월 중순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이제 곧 서울에도 봄과 함께 꽃소식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4년 서울 응봉산 개나리 축제 예정일과 23년 응봉산 개나리축제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응봉산의 유래

 

개나리 군락지로 유명한 응봉산은 조선시대 왕의 사냥터였습니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매를 이용한 사냥을 많이 했었는데요, 여기서 매 사냥을 의미하는 매 봉우리, 즉 응봉이라는 이름이 나오게 된 거죠. 그래서 응봉산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응봉산 정상에 올라가보면
아래 보시는 것처럼 건너
서울숲과 한강의 모습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서울에서도 대표적인
서울시 선정 우수 조망명소로,
정상에 올라가 보면 이런 정자가 하나 있습니다

 

응봉산 개나리 조망지

 

최근 나온 K 웨더의 올해 개나리 개화 시기를 보면, 평년보다 최고 5일 정도 빠르게 꽃이 피는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은 대략 3월 19일에서 28일 사이 개화를 할 것으로 보는데요, 보통 개화후 일주일 정도 지나서 꽃이 절정에 도달하기 때문에, 일정을 염두에 두고 다녀오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응봉산 개나리 축제도 아직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3월 20일로 개나리 축제가 잠정 결정되어 있습니다.
 작년에도 3월 30일로 예정이 되어 있었다가, 꽃이 일찍 핀 바람에 3월 23일로 당겨서 진행이 됐었거든요. 그런 걸 보면 아마 3월 21일 정도가 적정한 시간일 것 같습니다.

 

 

개나리 조망지로는
응봉상 정상보다는 용비교에서 보는
개나리의 모습이 더 아름답습니다.

 

 

여기서 보게 되면 응봉산 전체에 개나리 군락과 함께, 아래 지나가는 기차의 모습을 서정적으로 담을 수가 있거든요. 일반적으로 응봉산 개나리 축제의 사진들을 보면 대부분 개나리꽃들과 함께 밑에 지나가는 기차들이 담긴 사진들이 많은데요 대부분 이곳에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응봉산 정상에 올라섰다가 산책길을 따라 용비교를 거쳐서 서울숲까지 가는 코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물론 조금 힘이 들기는 하는데요 응봉산 개나리 축제와 함께 서울숲의 봄소식도 같이 즐겨 볼 수 있거든요.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5호선 행당역에서 버스를 타고 응봉동 현대 아파트에서 내려 도보로 응봉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구요, 지하철로는 경의 중앙선 응봉역에서 내려 도보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주차는 응봉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주차장규모가 비교적 작기 때문에 한창 절정기에는 주차하기 어렵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오고 꽃소식이 오는데요, 따뜻한 봄날 이른 봄소식을 노오란 개나리꽃과 함께 맞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2024년 응봉산 개나리 축제도 역시 기대가 됩니다.


 

 

 응봉산 개나리 축제 찾아 가는 길 


 교 통 : 1.지하철5호선 행당역 - 버스 응봉동현대아파트 - 도보

              2.경의중앙선 응봉역 - 도보

 주 차 : 응봉역 공영 주차장 이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