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활우럭조림정식 맛집, 고집돌 우럭 중문점 런치세트 가격및 후기

2023. 8. 24. 00:10국내 여행/제주도

반응형

제주 활우럭조림정식 맛집, 고집돌 우럭 중문점 런치세트 가격및 후기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제주 중문인근 점심 먹을 곳을 찾다가, 예전에 방문한 적이 있는 우럭조림으로 유명한 고집돌 우럭 중문점을 다시 찾았습니다. 

 

 

우럭조림의 달착지근한 맛과 고소한 옥돔구이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들렀습니다.
원래 갈치구이를 먹으려고 했는데, 아시겠지만 갈치구이 가격이 거의 금값이죠

 

 

갈치구이에 갈치찜을 먹느니, 우럭조림과 옥돔구이를 먹고 아낀 돈으로 더 여유있게 여행을 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그 전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도 있고 해서요.

 


 

● 고집돌 우럭 중문점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특별자치도, 일주서로 879 

영업시간:  10시 ~ 21시30분 , LO 20시20분 /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주차장 : 있음 , 공간 여유있음

전화번호 : 064-738-1540

맛평가 별점 :   구글 4.7   네이버 4.77  카카오 4.9


 

 

오랫만에 다시 찾았는데, 가게앞에 걸린 할머니 모습은 그대로네요

 

점심 시간이 시작되기 조금 전에 도착해서, 다행히 오래 기다리지 않고 안내를 받을 수 있었어요

 

 

상 밑종이에 보면 해녀 할머니 그림과 우럭조림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를 제주방언과 표준말로 같이 적어 놓았어요
배추에 우럭살을 발라, 시래기 올리고 쌈으로 먹어 보라네요

 

 

런치A세트를 주문했는데, 이전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런치A (24,000원)가 제일 무난한데, 활우럭조림과 옥돔구이가 나옵니다.
주문시 2인 이상되야 주문이 가능하구요, 4명까지는 테이블당 단일메뉴로 주문을 해야 해요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가운데 활우럭조림이 있고 그 옆에 옥돔구이가 나왔어요.

 

 

쌈을 싸서 먹을수 있게 각종 쌈채소와 된장, 간장 그리고 밥과 무채등이 나왔구요

 

 

겨자색 노란 연근이 새콤하면서 입맛을 돌게 하네요

 

 

담백한 물배추김치와 무채등이 나오는데, 아주 깔끔하게 담겨 나왔습니다

 

 

오징어젖갈외 간장, 된장이 나오는데 된장은 짜지않아 좋네요

 

 

상큼한 미역 무침

 

 

그리고 잡채도 나오고

 

 

시원한 국물을 맛볼수 있는 냉채가 같이 나왔습니다

 

 

우럭 조림은 시래기와 두부, 그리고 양념이 잘 베인 무가 잘 어우러져 나오는데ㅛ

 

 

양념맛이 잘 베인 무와 시래기를 밥위에 얹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장국과 밥을 공기에 나눠담고 이제 식사를 해보죠

 

 

우럭을 먹기 좋게 미리 좀 잘라 주었습니다.
시래기도 마찬가지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구요

 

 

이제 할머니께서 가르쳐준데로 우럭을 쌈에 싸서 먹어 보겠습니다.

 

 

양념이 잘 베인 우럭살과 무채, 된장등을 잘 넣고 쌈으로 먹어보는 맛이 아주 괜찮습니다.
양념 맛이 반이고 단맛나는 우럭의 맛이 반일정도로 조화가 잘 되어 보입니다

 

 

옥돔구이도 빼놓을 수 없죠
예전에는 말려서 펼쳐놓은 옥돔구이가 나왔는데, 지금은 옥돔 그대로의 모양으로 나옵니다.
말린 옥돔구이는 꼬들꼬들하고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아주 강렬했는데, 지금 나온 옥돔구이는 겉은 쫄깃하고 속은 더 부드럽습니다. 물론 꼬들꼬들한 식감은 말린 옥돔구이가 더 좋았었어요

 

 

살짝 간장에 찍어 밥에 얹어 먹어도 맛있구요, 김에 말아서 간장을 찍어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다만 예전보다 확실히 가격도 많이 오르고, 옥돔도 기대했던 말려 펼친 옥돔구이가 아니어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그전에 갔던게 5년전이니 많이 달라진게 당연할 수도 있구요

그래도 제주도 일반음식점들처럼 정신없지 않고 깔끔한 가게분위기와 서빙들이 장점이죠
가게도 그때는 아주 새 건물이었는데, 시간이 좀 지난 티가 나네요

고집돌우럭은 여기 중문점외에도 함덕과 제주공항점이 새로 생겼을만큼 장사가 잘 되는 집이예요
아마 가게 시설은 그쪽들이 더 좋을것 같네요
오랫만에 먹어 본 우럭조림 맛, 반가웠습니다

 

수국과 파란 바다가 한창인 6월 제주도 여행지 (비오는날 여행지)

 

수국과 파란 바다가 한창인 6월 제주도 여행지 (비오는날 여행지)

수국과 파란 바다가 한창인 6월 제주도 여행지 (비오는날 여행지)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본격적으로 제주는 이미 여름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6월초 제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화창

view4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