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한 편백나무 향이 은은한 편백찜과 샤브샤브, 대학로 도토리 편백집

2019. 12. 27. 06:20국내 여행/서울 가볼만 한 곳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한 편백나무 향이 은은한 편백찜과 샤브샤브, 대학로 도토리 편백집

서울 종로구 명륜2가 24-1 2층

즐거운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이제 정말 2019년의 마지막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대학로에 나갔다가 오랫만에 연극도 한편 보고 가족들과 맛난 저녁 식사도 했는데요, 이번에 가본 곳은 좀 특이한 집입니다. 프랜차이즈고 이미 알음 알음 입소문이 난 곳이어서 많이들 아시는 곳인데요, 도토리 편백집입니다.

 

 

특이하게 편백나무 판에 소고기나 부드러운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증기로 익혀 먹는 찜요리 입니다.


 

 

그리고 얇은 종이위에 올리는 샤브샤브와


 

 

살짝 밍밍하거나 느끼할 수 있는 고기맛을 잡아 주는 어묵 떡볶이가 이 집의 핫 셀러 더라구요


 

 

간단히 후기 삼아 정리해 보겠습니다

 

 

 

위치는 대학로 혜화역 4번출구 바로 앞에 있구요...


 

 

도토리 편백집이 상호고, 찜과 샤브 전문점이라고 돼있네요

 

 

 

이 집에선 도토리 먹인 흑돼지를 쓴다고 하네요

 

 

가게 벽에 붙은 사진들인데, 위에서 처럼 편백나무 찜통에 고기들을 얇게 썰어 넣은뒤 뚜껑을 닫고 쪄서 먹는 방식입니다


 

 

샤브샤브도 위와 같이 얇은 종이 위에 넣고 끓여 먹는 방식이어서 다른 곳 보다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많이 나가는 것 같은데, 가격대도
좀 있어서 편백찜세트를 주문했습니다.
특이하게  소고기보다 이베리코돼지고기가
더 비싸네요....
국물떡볶이가 같이 나오구요

예전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었다네요


 

 

왼쪽엔 편백찜 추가할때 가격이구요


 

 

도토리 흑돼지가 더 비싼만큼
이 집의 메인인가 봅니다...

저희도 흑돼지로 시켜보구요


 

 

기본 찬은 이렇게 세팅되었는데
꼴랑 한 두장 뿐이예요...
셀프로 가져다 먹게 되어 있어요

 

 

찜에 사용될 물이구요...


고기가 오기전에 미리 소스를
만들어 놓아야겠네요

 

 

바로 옆에 셀프 코너에 가서
자기만의 소스를 만들면 됩니다


 

 

간단한 5가지 종류의 소스레시피가 있어서
구미에 맞게 준비하시구요...

 

 

아... 그 사이 국물떡볶이가 먼저 나왔습니다

 

 

 

그리고 제 소스도 준비 됐구요,,,,

 

 

 

여기 떡볶이는 이렇게 납작하고 기다란
국수 면발 같은데 쫄깃합니다.
국물은 단맛이 많고 살짝 매콤한 정도

느끼한 맛을 잡는데 딱인거 같네요


 

 

드디어 이런 비주얼을 자랑하며
이베리코 편백찜이 왔습니다

 

 

 

아까 찜 남비 위에 올리고 뚜껑을 닫고
타이머로 시간을 맞추면 끝!!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사이 편백나무 냄새가 은은하게
나는데, 마치 사우나에 온 것 같기도
하구요....ㅎㅎ

 

 

 

드디어 기다리던 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편백찜!!
증기에 카메라 렌즈가 뿌옇게...

 

 

 

고기 아래 숙주나물이 가득하구요

 

 

 

기름이 쪽 빠져서 고기가 부들부들합니다

 

 

 

두부와 애호박 버섯도 있고...

 

 

 

 

ㅎㅎ 아직도 뿌연 렌즈...

 

 

 

이렇게 소스에 적셔 먹거나

 

 

 

같이 나온 나물이나 무쌈등에 싸서 먹거나...
첨엔 부드럽고 담백한데, 많이 먹다보니
고기만 먹으면 살짝 돼지냄새가 좀 나는것
같아, 쌈으로 집중 공략했어요


 

 

그리고 추가 주문한 샤브샤브

 

 

 

버섯 야채등과 신선한 고기가
준비 끝!!

 

 

 

고기 색깔이 먹음직 스럽죠

 

 

 

드디어 완성된 샤브샤브....
여기는 남비를 쓰지 않고 이렇게
종이를 쓰더라구요,....
신기하게...


 

 

한그릇 덜어온 샤브샤브....
역시 국물이 좀 있어야 마지막이
먹은 것 같죠...

 

 

간단히 정리하면....
1. 편백나무 찜기나 종이로 된 샤브샤브 그릇, 비주얼로 재미있는 곳
2. 국물 떡볶이를 같이 내는 발상... 이거 아이디어 굿!
3. 대기 시간 무척 깁니다...  시간대 잘 보고 가셔야 할 거 같구요
4. 많이 먹으니까 좀 돼지 냄새가 나는데요, 이런거 싫으시면 소고기
주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가 온통 편백나무 사우나 같은 냄새^^
독특한 비주얼로 최근 인기있는 편백집 후기였습니다

* 외부 후원없이 개인적으로 식사 후기를 올린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