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조드페어 야시장 가는방법 (방콕 쩟페어야시장 Joddfair)

2024. 2. 11. 20:27해외 여행/태국] 방콕 푸켓 Bangkok Phuket

방콕 조드페어 야시장 가는방법 (방콕 쩟페어야시장 Joddfair)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사실 방콕 여행가기전에 은근 기대 반 로망 반이었던게 방콕 야시장 투어였습니다.
워낙 야시장이 유명하기도 하고, 한번씩은 꼭 가는 곳이 야시장이기도 하니까요

아이안티크 리버프론트나 창추이 비행기야시장과 같은 특색있는 야시장도 유명하고, 짜뚜짝 주말시장도 유명하지만 일정과 시간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 쉬운 쩟페어야시장 (조드페어야시장)에 다녀왔습니다

● 쩟페어 야시장 (Joddfair)

▷ 주 소 : Rama IX Rd, Huai Khwang, Bangkok 10310 태국

▷ 대중교통 : 방콕 MRT
쁘라람9역 2번출구( Phra Ram 9)

▷ 영 업 시 간 :
오후4시~자정까지

쩟페어야시장 (조드페어야시장)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해도 편리한 교통입니다
방콕의 지하철인 MRT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 저녁의 교통체증과 찌는 더위를 피할 수 있거든요

다들 짐작은 하시겠지만 막상 방콕의 더위에 지치다 보면, 저녁쯤엔 이미 진이 다 빠져요
저녁이면 교통체증도 엄청나구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MRT나 BTS가 훨씬 편리할 때가 많죠

MRT는 우리나라 지하철과 똑같구요,
시원한 에어컨이 나오는게 너무 좋습니다

MRT 티켓인 동근란 동전 같은 토큰!

지도위에 별표시가 있는데가 쁘라람9 역이예요
중심부에서 그리 멀지 않죠

MRT역에서 나오면 먼저 보이는게 센트럴플라자 그랜드라마9 과 G타워예요
야시장앞에 이런 대형 쇼핑몰이 있다는 것도 좀 생소하긴 하죠
우리나라 같으면 남대문시장옆에 현대백화점이 있는거 같으니까요

MRT역에서 나와서 센트럴플라자나 G타워를 통해서 반대편 출구로 나오면 된다는 글도 많이 봤는데, 제가 갔을때는 너무 늦어서 모두 셔터를 내린 상태여서, 삥 돌아 야시장으로 갈수밖에 없었어요

위 지도의 1과 2가 모두 야시장인데, 가운데 큰 길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만큼 엄청 넓어서 다 돌아다니는 것도 힘들어요.
전체를 몇번이나 돌아다니는 것 보다는 야시장에서 뭘 할지를 미리 정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주로 먹거리 위주인 쩟페어야시장

쩟페어야시장(조드페어야시장)은 역시 먹거리 위주의 시장이더라구요
중간 중간 이렇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구요, 음식 매장들은 자체적으로 테이블과 의자기 비치되어 있기도 해요

야시장가면 제일 많이 눈에 띄는게 태국식 등뼈찜인 랭쎕이죠.
일단 모양 자체가 신기한데다가 후기도 워낙 많은 대표적인 야시장 음식이죠
근데 이미 저녁까지 다 먹고 간 뒤라 뭘 더 먹기도 그렇고 그냥 구경만 했어요

사실 오전에 아이콘시암에 있는 실내 야시장인 쑥시암을 다 훑고 온 뒤라서, 야시장이 그다지 새롭지가 않네요

그나마 갈증도 나고 해서 사먹었던 코코넛주스...
생 코코넛을 골라 뚜껑을 따고, 안에 있는 물과 얼음, 코코넛을 긁어 넣어 주는데,
맛은 그냥 그냥...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느낌이랄까요...

그나마 마지막으로 먹었던 코코넛 아이스크림
코코넛 껍데기에 아이스크림과 땅콩을 얹어 주고, 껍데기에 붙은 코코넛은 잘 안긁어 지더라구요
더위에 파김치가 되서 잠시나마 생명을 연장해 줬던 고마운 아이스크림..

11시가 넘어서면서 사람들이 조금씩 줄어드는데,
가게 문을 닫는 곳들도 보이더라구요

방콕 쩟페어야시장은 옷이나 신발 같은건 크게 살만한 것들도 별로 없고 주로 먹거리 위주인데, 이미 배도 부르고, 오전에 쑥시암에서 대부분 봤던 거라 돌아오는 길에 짝퉁같기도 하고 second hand  중고품가게인데요

가격만 보면 와우!
하지만 그냥 구경만 하고 ...

아! 마지막으로,
여기 야시장 끝나는 시간이면 사람들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오기때문에 택시 잡기가 무지 어렵습니다.
해서 끝나기 전에 미리 나왔는데, 이번엔 그랩이 애를 먹이네요
그랩 GPS가 잘못 잡혀서 제가 있는 위치를 길 건너편으로 잡아서, 택시 기사와 무한 뺑뺑이를 돌았습니다.
여튼 기억에 남는 하루 였네요

방콕 MRT 타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방콕 지하철 MRT 와 방콕 시내버스 타는 방법 (버스요금 MRT요금 )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앞에서 방콕의 스카이트레인인 BTS 탑승방법과 짜오프라야강을 운행하는 수상버스의 탑승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