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미스터초밥왕의 실제 모델인 오타루 초밥의 거리 스시야도리 - 일본 오타루여행지

2023. 3. 20. 00:23해외 여행/일본]삿포로 오타루 비에이 후라노-홋카이도

반응형

만화 미스터초밥왕의 실제 모델인

오타루 초밥의 거리 스시야도리

일본 오타루여행지


 

오타루 운하와 오르골로 유명한 홋카이도의 도시 오타루
하지만 미식가들에게는 관광의 도시라기 보다는 초밥의 도시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항구도시인데다, 유명한 일본 만화 미스터 초밥왕의 배경이 된 도시가 바로 오타루거든요

 

만화 미스터초밥왕 중



오타루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지나게 된 곳이 여기 스시야도리입니다.
우리말로 초밥집의거리 정도 되겠네요.

 

 

스시야도리 찾아 가는 길

1 Chome-1-9 Hanazono, Otaru, Hokkaido 047-0024 일본
map code : 493 690 101*47

 

 

초밥집의 거리 오타루 스시야도리 小樽寿司屋通り

 

오타루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조금 걸어가다 보면 스시야도리입니다.
이 길을 따라 쭉 가면 오타루 운하나 공방거리들을 만나게 되서, 어차피 지나야 하는 길인 셈이죠

 

 

오타루 스시야도리 안내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미스터 초밥왕의 배경이 된 가게 마사스시와 마치노스시, 오타루 야마모토, 시카마, 니혼바시 같은 가게들이 오타루 스시야도리모임으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오타루가 당시는 외진 작은 항구에 불과하다보니, 이곳을 많이 알릴 필요가 있었다고 해요.
지금은 오타루의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죠

 

728x90

 

스시야도리 앞쪽에 위에 가게들이 대부분 모여 있어요.
여긴 마치노인데 생각보다 거리 자체가 명동거리 같은 분위기가 아니어서, 좀 뭐랄까 이게 뭐지? 하는 느낌이 들긴했요

 

 

튀김(덴뿌라)와 텐동으로 유명한 소요기도 이 골목이구요

 

 

그 중에 한 가게에 길게 늘어선 줄이 보이는데, 대부분 한국 여행객들이예요.
여기가 한글 안내와 "한국손님 대환영"으로 유명한 하타스시였네요.
한국 가게처럼 입구부터 전시진열대에 한글안내가 다 붙어 있습니다. 


 

여행 카페에서 유명해진 곳이라 그런지 한국 여행객들이 많네요

 

 

익규 (一休 )
재밌는건 왼편에 보면 한글로 "KBS 세상은 넓다. 왔다 갑니다" 라고 씌어 있어요
아마 세상은 넓다 오타루편에서 이 가게에 들렀다 간 모양입니다

이 근처 초밥집들은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고, 미리 예약을 해야만 하는 곳들도 많습니다.
그래도 비싼 값을 한다고 하는데, 저는 시간이 어정쩡해서 다른데 다 둘러보고 오는길에 들르기로 했거든요.

 

반응형

 

그나마 좀 저렴한 회전초밥집이 운하쪽에 있는 와라쿠입니다.
보기에도 예쁜 가게인데, 꽤 많이 알려진 가게예요....

그런데, 저는 여기 저기 다 제쳐두고 구경다니다 보니 배가 고파 오타루운하에 있는 회전초밥집을 가서 먹게 됐어요

 

 

사실 이거 원래 계획이 아니었는데, 돌아다니다 보니 몇시간이 훌쩍 지나고, 배도 고프고 다시 돌아가긴 너무 멀고...
오타루에서 1박을 했으면 아마 스시야도리쪽으로 갔을텐데, 당일 치기여서 보이는 곳에 들어갔어요

 

 

엄청 큰 가게였는데, 손님들이 많지 않은 시간이어서 아주 여유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데 비해 맥주와 함께 맛있게 먹고 나왔죠.

오타루가 오르골이나 유리공예, 화과자등 작고 소소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만, 먹거리도 유명한 곳이니, 가급적이면 시간을 잘 맞춰서 맛있는 초밥도 드시고 오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