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에서 오타루까지 버스 이동 방법과 일본 버스요금 계산하는 방법(주오버스)

2023. 2. 16. 07:00해외 여행/일본]삿포로 오타루 비에이 후라노-홋카이도

반응형

삿포로에서 오타루까지 버스 이동 방법과 
일본 버스요금 계산하는 방법(주오버스)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중에 가 볼만한 곳으로 오르골과 운하의 도시 오타루를 빼 놓을 수 없죠.
겨울철 눈 쌓인 운하의 야경이나 아름다운 오르골, 그리고 미스터 초밥왕의 배경이 된 도시 오타루는 어느 계절이나 아름다운 귀여운 도시입니다

 

 

삿포로에서 오타루까지는 고속버스와 기차를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버스를 이용해서 삿포로에서 오타루까지 가는 방법과 노선, 그리고 요금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타루


약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오타루의 주요 관광지는 도보로 다 볼 수 있을만큼 인접해 있습니다. 하루 일정으로도 가능하구요
보통은 오타루기차역 이나 오타루버스터미널에서 내리던가, 오르골당과 유리공예점이 밀집해 있는 미나미오타루역에서 내려서 관광을 하고, 오타루역에서 삿포로로 돌아 오곤 합니다.

 

 

주오버스(中央バス  CHUO BUS)  노선

많이 타는 버스가 주오버스와 JR홋카이도버스가 있는데요, 오늘은 주오버스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2023.2.13일 기준

 

주오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삿포로역인근에서 출발해서 오타루까지 가는 노선이 3개 있는데요, 이중에 마루야마 경유 노선과 홋카이도 대학병원 경유 노선을 주로 이용합니다.


   요금 : 성인 편도 680엔 - 왕복 1270엔,   어린이 340엔

 

1. 홋카이도 대학 병원 경유 노선

 

삿포로 역에서 출발해서 북쪽에 있는 삿포로 대학 방향으로 가는 노선입니다

 

 

오도리공원이나 스스키노에서는 방향이 달라서 한번 환승을 하거나 해야겠네요.
삿포로역 인근이나 홋카이도 대학교 인근에 숙소가 있으시면 괜찮을 것 같구요

 

 

2. 마루야마 공원 경유 노선

 

삿포로역에서 출발해서 삿포로 시계탑, 오도리 공원 인근, 시내를 관통하는 노선입니다

 

 

홋카이도대학 경유 노선보다는 시내 접근성이 좋아 많이 이용합니다. 저는 숙소가 로이톤 삿포로 호텔이여서, 바로 호텔 인근 정류장에서 타고 아주 편하게 오타루를 다녀왔습니다.
물론 올 때도 정류장이 동일하죠

 

주오버스 시간표

 

버스 시간표예요.  1번이 마루야마 경유노선이고 2번이 홋카이도대학 경유 노선입니다.

1번: 마루야마 경유노선
각 시간표에 표시된 포스트는 삿포로역 - 기타 1조 12주니초메 - 니시큐야큐쇼메 - 오타루 입니다.

2번 홋카이도대학 경유노선
각 시간표에 표시된 포스트는 삿포로역 - 기타 산주욘조 지하철역 - 니시큐야큐쇼메 - 오타루 입니다.

(구글맵에 이대로 넣으시면 위치 표시 됩니다)

 

버스 탑승 및 요금내는 방법 (정리권)

이제 노선을 정하고 버스를 탑승하셨으면 버스 요금을 내야 겠지요. 구간별 버스 요금을 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탑승할때 입구에 보면 정리권이라는 버스 티켓을 발권받습니다. 거기에는 내가 탑승한 정류장 번호가 찍히게 되요.
그리고 요금은 목적지에 도착해서 내리면서 오른쪽 사진 처럼 기사님 옆에 있는 요금통에서 카드로 결재를 하거나, 현금으로 결재를 하면 됩니다.

* 탑승하면서 정리권 뽑기 - 내리면서 요금 계산하기 (현금은 잔돈 준비)

 

 

 

실제 버스를 타면 앞에 있는 모니터에 다음 정류장 번호가 찍힙니다

 

 

그리고, 탑승했던 정류장의 번호와 해당하는 버스 요금이 표시됩니다.
그러니까 내가 탑승한 정류장에서 이번 정류장까지의 요금이 표시되는 거예요.  물론 사람들마다 탑승 정류장이 다르니까, 탑승 정류장 별 버스 요금이 표시되는 거죠. (거리별 요금을 내는 거예요)

 

 

그러면 내리면서 준비한 카드나 현금으로 요금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기사님에게 보여 주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니까, 긴장하지 마시고 그냥 앞사람 하는거 따라 하시면 되요.
어차피 마지막 정류장에서 내릴거니까요

 

 

이게 기사님 옆에 있는 버스 요금통

 

 

저희가 오타루로 가면서 뽑았던 정리권이예요. 
출발하는 삿포로 시내는 다  "1" 이 찍히더라구요. 아마 삿포로 ~ 오타루 요금인 것 같아요

 

 

고속도로로 접어 들면서 편안한 운행이 지속됩니다.
모니터에는 다음 정류장 지명이 보이구요. 한글도 같이 표시되네요
(운전 기사님이 오른쪽에 앉아 있는건 아무리 봐도 적응이 잘 안되요)

 

반응형

 

 

고속도로를 타고 가는 동안 창 밖으로 어디가 바다고 어디가 하늘인지 모를 파란 예쁜 바다가 펼쳐집니다.
너무 예쁘죠

 

 

이렇게 한시간 가까이 되서, 드디어 오타루에 도착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모니터에 탑승 정류장별 요금이 찍히는 겁니다....
근데 현금으로 계산할 때는 너무 큰 단위의 지폐는 곤란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잔돈이 모자라서 큰 돈을 냈는데, 기사님이 거스름 할 수 가 없다고 당황해 하시더라구요.
저도 당황했는데, 겨우 겨우 잔돈 끌어 모아 요금을 지불할 수 있었어요. (얼마 차이 아닌데 절대 그냥 내리라고 안 하세요 ^^)

 

 

이렇게 오타루 버스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돌아갈때도 여기서 타서, 삿포로에서 탑승한 정류장에 내렸어요.
시간은 기차가 더 빠르지만, 제 경우는 바로 호텔앞에서 바로 버스를 타고 오고 갈 수 있어서, 당연히 고속버스가 편리했죠.

삿포로에서 오타루 다녀오실 때는 중간 다녀올 곳이 있다거나, 동선을 생각해서 삿포로역에서 기차를 타시던가, 시내 가까운 곳에서 버스를 타시던가,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