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도 반한 한국 마켓여행 성지 광장시장 - 창신상회 마약김밥 녹두전

2019. 9. 29. 23:30국내 여행/서울 가볼만 한 곳

반응형

 

외국인도 반한 한국 마켓여행 성지 광장시장 - 마약김밥 녹두빈대떡 육회탕탕이  창신상회

서울 종로구 예지동 6-1

요즘 서울을 찾는 외국인 여행자들의 핫 플레이스 중 한 곳이 바로 광장시장입니다. 광장 시장은 국내 여행객들이나 서울 시민들에게도 유명한 곳이죠. 특히 녹두빈대떡 마약김밥 육회 탕탕이가 이 곳의 대표 먹거리들입니다. 추석즈음 다녀왔던 광장시장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서울을 방문화는 외국인들에겐
한국의 길거리 음식들이
무척 신기한가 봅니다


 

▲ #Gwangjangmarket instagram

 

인스타그램에만 봐도 #광장시장
헤시태그가 붙은 사진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 5SOS MBC everyone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MBC everyone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에서도 호주의 락그룹인
5SOS가 광장시장을 찾은
모습이 방영되기도 했죠


 

 

광장시장은 역시 이 두툼한
녹두빈대떡


 

 

싱싱하고 고소한 육회
그리고 낙지탕탕이


 

 

그리고 요 조그만
꼬마김밥인 마약김밥입니다


 

 

역시 유명세를 떨치는 탓인지
시장 입구에 발을 디딤과 동시에


 

 

정말 조그만 통로마저 찾기
어려울 만큼 사람들이
많았어요


 

 

녹두전 육회외에도 이렇게
사각형모양의 자리에서
떡볶이며 순대 족발등등등....

 

 

어딜가나 이렇게 인산인해네요


 

 

 

보이는 곳마다 방송출연한 곳
원조집... 오랜전통등...
다들 이력들이 대단합니다


 

 

이 곳에서 유명한 가게들은
2호점 3호점을 갖고 있기도 하구요


 

 

ㅎㅎ  어디가나 다 원조...
여기 지금 막 갈아서 기름에
부치는 녹두전 앞에는
줄이 길게 늘어서 있읍니다


 

 

이 날은 심지어 고객들이 많다보니
메뉴도 녹두빈대떡 하나만
파시더라구요


 

 

여기 온 김에 마약김밥도
하나 포장하고...


 

 

녹두 빈대떡 포장하고
마약 김밥도 하나 포장해서
다음 간 곳은 광장시장에서
육회로 유명한 창신육회

여기도 분점들이 시장안에
몇군데가 있더라구요


 

 

안에도 자리가 없어요..
휴일 오후인데 말이죠


 

 

육회는 육회+산낙지 탕탕이인
육회탕탕이가 제일 많이 나간다네요

외국인들은 육회와 산낙지를
따로 시키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부분 육회탕탕이를 주문한다고 해서
이거 하나 시켜봤어요


 

 

쇠고기 무국이 같이 나오고


 

 

육회 탕탕이가 나왔습니다.
발그레한 육회에 깨소금
낙지 탕탕이 올리고 계란을
살짝 올렸네요


 

 

ㅎㅎ 주위에도 이거 첨 먹어보는
분들이 계신거 같아요
어쩔줄 몰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짭조롬하고 달착지근 고소한맛이
정말 맛있네요...

낙지 탕탕이 맛은 아시죠?
육회 양념과 섞어서 또 다른 맛이
납니다


 

 

원래는 안되는데 육회못먹는 애들이 있어
양해를 구하고 마약김밥을 같이
올렸습니다

 

 

밖에 나와보니 콩국수며 각종 전들도
이렇게 파네요...

여기 매일 들르면 금새 살이
쭉쭉 올라오는 소리가 들리겠어요


 

 

돌아 나오는 길에 젖갈집에 들러


 

 

이런 저런 젖갈들 구경하다가

 

 

깻잎 장아찌와

 

 

 

게장을 조금 사 왔어요....
깻잎장아찌는 정말 밥도둑 맞아요
짭쪼롬하면서도 달착지근한 맛이
입맛을 돋게 만들어요


 

 

돌아 나오는 길에도 어딜가나
사람들로 인산인해...

여길 투어 코스로 오시는 외국 관광객들도
있는지 단체 관광객들도 무척 많았어요

다들 신기한 눈초리....ㅎㅎ


 

 

그냥 시장한번 통과했을 뿐인데
양 손엔 봉지가 가득
배는 부르고..ㅎㅎ  여튼 기분 좋은
하루였어요....

가끔 이렇게 시장 나들이도 해보려구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