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봉은사 홍매화 포토스팟과 함께 가볼만한 곳 추천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싸이 강남스타일 조형물

2025. 3. 21. 01:02국내 여행/서울 가볼만 한 곳

반응형

강남 봉은사 홍매화 포토스팟과 함께 가볼만한 곳,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싸이 강남스타일 조형물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예년 이맘쯤이면 서울의 봄소식을 알리는 강남 봉은사의 홍매화가 활짝 피기 시작할 무렵인데 올해는 갑자기 닥친 꽃샘추위 때문인지 예년 보다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이번 주말부터 다음주말 사이면 팝콘 같은 홍매화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남 봉은사 홍매화 (예년 사진입니다)



오늘은 강남 봉은사 홍매화 포토 스팟과 강남까지 간 김에 같이 가 보면 좋을만한 곳으로 코엑스 별마당도서관과 코엑스 입구에 있는 강남 스타일 조형물을 같이 소개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직 홍매화가 제대로 피지 않아 본 포스팅에 있는 홍매화 사진은 이전에 찍은 사진을 가져왔읍니다.



봉은사

강남 한복판에 있는 사찰인 조계종 봉은사는 이제는 홍매화가 더 유명해졌지만, 어언 1000년의 역사를 가진 사찰입니다.
서기 794년 연회국사께서 견성사로 창건하였고, 이후 조선시대 선릉이 들어서면서 사찰을 중창하여 봉은사로 이름지어졌다죠.  특히 추사 김정희 선생이 쓴 현판들이 남아있는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일주문과 사천왕상을 지나 법왕루에서 계단을 올라가면 봉은사 대웅전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우리는 홍매화를 보는게 목적이라, 대웅전을 지나 먼저 매화당으로 가 보겠습니다.

 

 

매화당

먼저 매화당앞으로 가 보면 좀 작긴 하지만 홍매화와 청매화 몇그루가 꽃을 피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봉은사에서 가장 홍매화가 아름다운 곳은 영각 뒷편이지만, 여긴 청매화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이름 조차도 매화를 뜻하는 매화당

 

다 같은 매화가 아니라 조금씩 색깔이 다른 매화들이 피어 있고, 영각 보다는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지 않아 여기서도 사진을 건질만 합니다.

 

 

영 각

봉은사 홍매화 사진은 대부분 여기 영각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각으로 가는 중간 중간 목련이며 산수유들이 예쁜 꽃을 피고 있습니다.
법당의 기와 지붕과 어우러진 산수유의 노란 꽃들이 봄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바로 여기가 오늘의 하이라이트,  봉은사 홍매화가 가장 아름다운 곳,
바로 영각 뒷편입니다.

 

 

그냥 보기에도 너무 예쁘지만, 주말에는 사람들이 몰려 꽃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어려워요.
가급적이면 줌이 되는 망원렌즈가 좋구요, 휴대폰 사진의 경우라면 고배율로 찍는 걸 추천드려요.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도 다 날릴수 있어요)


 

이밖에도 대나무들과 곳곳에 매화가 꽃피어 있는 것들도 볼 수 있으니,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강남 코엑스 싸이 강남스타일

봉은사에 들러 홍매화를 보고 그냥 가긴 너무 아쉽쟎아요.
바로 인근에 코엑스가 있으니까 여기 들러 맛있는 것도 먹고 구경도 하다 가면 좋을것 같아, 같이 올려봅니다.

 

코엑스 버스 정류장 앞에 있는 싸이 강남스타일 조형물인데요,
강남스타일에 나오는 말춤의 손모양을 조형물로 만든 거예요.

 

 

은근 외국 관광객들도 일부러 찾는 곳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우리는 굳이 이걸 보러 여기까지 가기는 그러니까 이렇게 근처 지날때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별마당 도서관

코엑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곳이 여기 별마당도서관이죠.
책 고르는 재미도 있지만 이 공간 자체도 꽤나 흥미로운 곳입니다.

 

중간 중간 사진 찍기 좋은 곳들도 많구요, 2층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긴 한데 아주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넓고 복잡한 코엑스 지하상가의 랜드마크로 딱 자리 잡으면서 이제는 만남의 장소로도 많이 찾게 되더라구요.
도서관 내부에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것도 재밌고, 이렇게 넓고 탁 트인 공간이 도서관이란것도 재미있구요.
아마 그냥 도서관 같았으면 이렇게 사람들이 많지도 않았겠죠.


 

높이만 해도 13m에 달하는 서가도 정말 볼거리기도 하구요,
궁그만건 저 높은데 있는 책들은 꺼낼수는 있는건지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이곳의 책들도 상당수가 기부로 이뤄진 것들도 많다고 하니 더 뜻깊어 보입니다.


이렇게 봉은사 홍매화 주요 스팟과 인근에 있는 코엑스에 가 볼만한 곳, 몇곳을 같이 소개했습니다.
확실히 초봄의 날씨는 예측하기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런문제로 봄꽃축제들도 해마다 날짜들이 밀고 당기고 하는데, 올해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주말 시간되시면 예쁜 홍매화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창덕궁의 홍매화도 유명한데, 봉은사보다 2주 이상 늦더라구요.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 봉은사


▷ 주 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31
 
▷ 대중교통 : 지하철 9호선 보은사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