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바다전망 카페 바다앞테라스 -영종도 바다뷰카페

2021. 6. 1. 07:00국내 여행/인천 강화

반응형

예쁜 바다 전망 카페 바다앞테라스 -영종도 바다뷰 카페

인천 중구 중산동 1949-1 

 


오랫만에 바다가 보이는 바다 뷰 카페를 찾아 영종도에 왔습니다. 영종도는 인천공항 근처 바닷가인 을왕리나 마시안해변은 갯벌체험이나 해지는 모습이 예쁘긴 하지만, 바다색깔이 예쁜 바다는 아니죠. 하지만, 영종도의 반대편에 있는 영종하늘도시쪽은 시원한 바다뷰를 볼 수 있습니다

 

영종도는 인천대교나 영종대교를 넘어 올 수도 있지만, 인천 월미도에서 배를 타고 넘어 올 수도 있어요. 여기 바다앞테라스는 영종도 월미도행 여객터미널 바로 앞에 있어서, 주로 이렇게 배를 타고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영종도 카페 바다앞 테라스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 형태이고, 규모가 있는 베이커리 카페인데요, 오픈 테라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탁 트인 시야가 좋은 곳입니다.

 

오픈 테라스로 나가면, 멀리 영종대교와 인천 월미도가 보이는 탁 트인 뷰를 볼수 있어요

 

 

▲영종도 여객터미널 앞 바다앞 테라스

 


예쁜 바다전망 카페 바다앞테라스

 

여객선을 타고 온 분들이 많았던 반면, 저는 영종도 여행중이어서 자차를 이용해서 왔습니다.  도착전 간단히 후기등을 읽어 보니, 여기 주차가 꽤 어려운 것 같았어요.

창 밖으로 고급진 느낌의 바다 뷰가 예쁘죠

 

다행히(정말 운 좋게) 건물 지하 주차장에 마침 빈자리가 하나 생겨서 관리하시는 분이 얼릉 들어가라시네요 ^^  덕분에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었지만, 밖엘 보니 길가에 주차해 놓은 차들이 정말 빼곡했어요

 

 

밖에서 보는 건물의 외형은 좀 뭐랄까, 그냥 일반 상가 같은 느낌이었는데, 안에서 보는 느낌은 꽤 고급집니다 ㅎㅎ

 

바다앞 테라스, 근데 왠지 제주도 느낌이 나는 것 같은데?....

 

 

주차도 가볍게 하고 기분 좋게 올라와 보니, 아.. 역시  줄, 줄, 줄....  빵과 커피를 주문하는 손님들 줄이 쭉 이어지네요. 토요일 오후에 갔으니, 뭐 어딜가도 이정도는 기본일테지,,, 하고 조용히 줄을 섰어요

 

 

요즘 추세인 베이커리 카페,,, 커피와 잘 어울릴 만한 정말 보기에도 달달해 보이는 빵들이 많죠...  그나마도 중간 중간 빈 트레이가 보일 만큼 사람들이 많았어요

 

 

실내는 이런 분위기, 오른쪽 테라스쪽으로 나가면 바다가 바로 보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사람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것 처럼 보이긴 하는데, 적당한 거리를 두고 있어요

 

창 밖으로 보이는 바다

 


바다 뷰

 

한참만에 테라스쪽에 빈 자리가 생겨서, 밖으로 나가 봤습니다.  살짝 살짝 바람이 불어오는게 시원하고 기분이 좋네요

 

저기 멀리 보이는 다리가 영종대교예요.  아마 저녁이 되면 더 멋질 것 같네요

 

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자동차들

 

물치도

 

앞에 보이는 섬은 물치도, 우리말로 거센 조류를 치받는 섬이란 뜻으로 예전에는 작약도라고도 불리던 섬입니다.

 

 

바다 건너편으로 보이는 인천항

 

마치 바다속으로 길이 끊어진 것 같은 느낌

 

 

그 사이 여객선 한대가 총총히 다가 오는게 보이네요....

 

 

잘 보이진 않지만 배의 뒷편에 보면, 하얀 점들처럼 보이는 애들이 갈매기들입니다. 아마 배에서 새우깡 같은 과자를 던져 주고 있는 것 같아요. 어떻게들 알고 쫓아다니던지...

 

 

크게 한바퀴 돌아 영종대교를 뒤로 하고, 여객선이 돌아 들어오는 군요.

 

 

여객터미널에 접안한 여객선에서 차들과 사람들이 내리는데요, 그 와중에도 갈매기들이 날아다니며 마지막 과자 파티를 벌입니다.   낮인데도 바람이 좀 부니까 좀 쌀쌀해져서 다시 안으로 들어가서 커피 마저 마시고 오늘 바다 구경을 마쳤습니다

 

 

그러고보니, 예전 인천 연안부두에는 인천항 주변과 인근을 구경하는 유람선이 있어서 바다 구경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또 연안부두에서 배를 타고 덕적도 서포리해수욕장을 다녀왔던 기억도 나고, 오랫만에 영종도에서 바다 구경을 하면서 소소한 5월의 휴일을 보냅니다.

* 주차팁 : 주차는 2시간 무료인데, 별도 주차 티켓같은 건 없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