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빅토리아여행] 밴쿠버와 빅토리아의 역사가 숨쉬고 있는 곳, 로열 비시 박물관 (로얄 비씨 박물관 Royal BC Museum 로열 브리티시컬럼비아 박물관 로열 BC 박물관)

2014. 12. 25. 21:32해외 여행/캐나다] 밴쿠버 록키 빅토리아

반응형

 

 

캐나다 빅토리아여행] 로열 비시 박물관 Royal BC Museum 로열 BC 박물관

밴쿠버와 빅토리아의 역사가 숨쉬고 있는 곳
(로얄 비씨 박물관 ,로열 브리티시컬럼비아 박물관)

 

엠프레스호텔에서 소개해준 이너하버 인근 관광지 몇개가 있었습니다.
바로 호텔 옆에있는 로열 비시 박물관 (Royal BC Museum) 과 비컨힐파크, BC 주청사등이 있었는데요, 특히 일행중 아이들이 있다면 로열 비시 박물관 (Royal BC Museum)은 꼭 가보라고 추천을 해 주더군요.

세계 10대 박물관중의 하나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로열 브리티시컬럼비아 박물관은 밴쿠버섬의 모든것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건물은 총 3층으로 되어 있고, 2층은 자연사 박물관, 3층은 역사 문화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원주민들의 자료들을 잘 정리해 두었는데요, 각종 토템들과 카누, 그들의 이동 경로 생활상들이 정비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바로 이너허버옆에 BC주의사당 건물 과 엠프레스 호텔의 사이에 있어 찾는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특히 아래 보이시는 커다란 탑을 찾으시면 바로 거기가
로열비시 박물관 (Royal BC Museum) 입니다.

 

 

 

커다란 탑 같이 생긴건, 네덜란드 카리용 (The Netherland Carillon) 이라고 하는데요, 캐나다 탄생 100주년이 되는 1967년,  BC주의 네덜란드 커뮤니티에서 선물한 것으로 네덜란드의 줄리아나 여왕 (Juliana)이 첫 베일을 열었다고 합니다.
통상 이런 모형이라고 하면 당연히 탑을 생각했는데, 카리용(Carillon)이라고 하는건 약 23개 세트의 종으로 이루어진 음악을 연주하는기구 (instrument)라고 하는데 , 이 카리용은 62개의 종이 있고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의 카리용이라고 합니다.
The Sining Tower 라고 하네요.... 저도 언제 이 카리용의 연주소리를 들어보고 싶네요

 

 

 

 

로열비시뮤지엄(Royal BC Museum) 건물이 보입니다. 갤러리와 각종 전시장, 기프트 샾, 그리고 카페가 있구요, 옆 건물에는 아이맥스(iMAX)영화관이 있습니다.

 

 

 

 

여기가 박물관 입구입니다..  건물이 무척이나 멋지죠....
건물안을 다니다 보면, 여기서 바라보는 이너하버의 경치도 무척이나 멋지답니다.

 

 

 

 

사실 여기 오기전에 미리 좀 공부를 하고 왔으면 좋았을 걸,,,, 
사전 준비가 없던 터라, 입구에서 나누어준 인포메이션과 가이드 책자를 열심히 읽기 시작 했습니다.  박물관들은 늘 그렇지만, 미리 좀 알아두고 가지 않으면, 너무나 많은 전시물을 그냥 그냥 흘려버리기 쉽기 때문이죠...

 

 

 

 

1층은 로비와 기념품 샾들이 있구요, 2층 부터 전시관이 있습니다.  
2층은 자연사 갤러리와 빙하기의 매머드, 밴쿠버섬 주변의 생물들과 바다 생태계에 대한 전시물들이 있구요,
3층은 이곳 인류의 역사를 전시한 곳입니다.  이곳 원주민들의 생활상과 역사, 그리고 이곳의 올드타운과 토템들이 전시되어 있어 살아있는 역사를 느낄 수 있답니다.

 

 

 

캐나다 여행이 좋았던건, 이렇게 가는 곳마다 한국어로 된 안내자료들이 비치되어 있어서 무척 편했구요, 또 은근 대접받는 기분이었읍니다.  다음에 소개할 부차트 가든에서도 그랬고, 밴쿠버의 카필라노 서스팬션 브리지에서도 한국어 안내서가 있었구요, 이곳도 마찬가지네요....

 

 

 

 

이 곳 1층에 가면 캐나다 군인들의 1차 세계대전 참전비가 있습니다.
마침 이곳에서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노병들이 한국전에 대한 자료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제가 가서 한국에서 왔다고 했더니, 무척이나 반갑고, 특히 한국이 지금처럼 발전한데 대해, 자신들의 희생을 헛되이 하지 않고 이런 결실을 이루게 해 주어서 너무 고맙다는 인사를 하더군요.
저도 무척 반가웠고 나름 뜻 깊은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창밖으로 보이는 이너하버의 전경입니다.
오른편에 네덜란드 카리용이 보이구요 아래쪽에는 빨간색 2층버스도 지나갑니다.

 

 

 

 

빅토리아 이너하버 편에서 소개해 드린 BC 주의사당 건물도 이렇게 보이구요....
제가 좀 이른 시간에 입장을 해서인지 아직 밖에 다니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보여요. 무척이나 평온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른쪽으로 눈을 돌리니 이렇게 어제 숙박했던 엠프레스호텔과 정원이 보이네요.  제가 묵었던 방도 방향이 이쪽이었던거 같아요.
에밀리 카 동상이 있던 공원도 보이네요...
캐나다에서 은퇴후 거주하고 싶은 곳으로 가장 손 꼽히는 곳이라더니,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이제 전시장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전시장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이 안됩니다.  다만 몇몇 스냅사진 정도만 찍었는데,
자세한 전시 현황은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빙하시대의 매머드의 뼈들입니다.
이런 전시장이 한동안 계속 되는데, 마침 캐나다 초등학교 아이들로 보이는 한 그룹이 선생님 지도하에 전시장까지 들이닥치더군요.
그런데 재미있는건 인솔 선생님으로 보이는 분은 전시장까지만 아이들을 들여보내시고, 그 다음부터는 이곳의 자원봉사 안내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제게 이곳의 유물들을 설명해 주시던 선생님은 교직에서 은퇴하시고 이곳에서 자원봉사를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안내 선생님들이 부스나 코너마다 계셔서 조금만 관심을 보이면 먼저 다가와서 이것 저것 설명을 해 주셨어요.

사실 박물관에는 이런 저런 내용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지루해 지기 쉽상인데, 참 좋은 사례인거 같습니다.
은퇴후 지역봉사도 할 수 있고, 관람객들에게는 많은 정보를 전달해 줄 수도 있고....

 

 

 

아래 태그같은게 붙어 있는게 회색고래의 수염이고, 왼쪽에 보이는건 돌고래의 두개골입니다...

 

 

 

얼핏 사진만 봐서는 무슨 공룡같기도 한데, 바다사자의 모습입니다. 바다사자도 워낙 덩치가 큰 녀석이라 크기사 상당했습니다.

 

 

 

 

전시는 단순 동물의 설명들에 그치지 않고,  자연 생태계와 어떻게 유기적으로 엮여있는지를 설명하는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박재된 동물이기는 하지만, 이 곳 밴쿠버섬의 자연 환경을 그대로 옮겨논듯한 모습입니다.
우리 자원봉사 선생님께선 제가 알아 듣는지 못 알아듣는지도 모르시고 열심히 설명해 주시고,,,,,

 

 

 

 

무시 무시한 덩치의 곰들도 있네요....  실제 이곳 밴쿠버 섬의 밀림지대에는 아직도 곰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어서, 정해지 트래일을 따라 산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간혹 길을 벗어나다 곰과 마주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3층의 인류역사관으로 가보면, 각종 토템들과 원주민들의 생활방식들이 정말 자세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마치 몇백년전의 세계로 돌아간 느낌이 들더군요....   다만 이곳도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요......좀 아쉽더군요

 

 

 

 

다시금 나오는 길에 엠프레스 호텔의 전경을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여행에는 항상 그렇지만, 지나고 나서 이렇게 사진들을 보면서 그때 기억을 되 짚어보는것도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빅토리아에 오셨다면, 특히 가족들과 오셨다면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곳, 로열 브리티시컬럼비아 박물관에 들러보시는 것 추천 합니다.

 

Royal BC Museum
675 Belleville Street, Victoria BC V8W 9W2    Tel: 250-356-7226


Open 10am – 5pm
Closed Christmas Day and New Year’s Day

입장료 : 19세이상 :16 CAD / 어린이(6~18세) : 11CAD /  어린이 (3~5세) : 무료 / 가족 45CAD (어른2, 19세이하 3명)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