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여행] 세부퍼시픽항공을 타고 보라카이로 출발 - 보라카이섬, 필리핀

2014. 1. 2. 07:00해외 여행/필리핀]보라카이

보라카이여행] 세부퍼시픽항공을 타고 보라카이로 출발 - 세부퍼시픽항공, 보라카이섬, 필리핀

지난 크리스마스를 따뜻한 남쪽 나라,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보내고 왔습니다.

처음부터 보라카이를 염두에 두고 떠난 여행은 아니었고, 당장 떠날수 있는곳을 찾다 보니,

보라카이가 눈에 띄어 무작정 떠나게 되었답니다.

전날 간단히 전날 짐들 챙기고 , 일정 뽑아놓은거 한번 훑어 보고 일찌감치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비행기가 전세기나 저가항공사 (필리핀항공, 제스트항공, 세부페시픽)들로 직항 노선이 짜여진 터라,

출발시간이 7시에서 8시 안팎인터라, 집에서 늦어도 5시반에는 출발해야 했거든요.

참고로 제스트항공은 그간 여러가지 잡음이 많아 처음부터 배제했었습니다

겨울철에 떠나는 여름여행의 곤란한 점중의 하나가 옷가지를 챙기는 거죠.

한국에서 입은 겨울옷을 챙겨가자니 너무 짐이 많고, 중간에 갈아 입기도 그렇고 해서, 이번에는 가볍게 입고

겨울 겉옷들은 차에 넣어두고 차량은 장기주차장에 두고 출발했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는 세탁물 보관서비스를 해주는데, 저가항공사는 돈을 내고 맡기던가 해야해서죠

여튼 어찌어찌해서 그렇게 떠나게 된 보라카이 여행입니다

구글지도 : 보라카이섬과 필리핀,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늦습니다

보라카이섬까지 가는 직항은 없고, 가장 빠른 방법이 인천에서 깔리보(Kalibo)국제공항으로 (약 4시간 소요),

깔리보 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1시간30분 , 배로 20분정도 이동해서 보라카이섬까지 갈수 있습니다.

깔리보공항보다 가까운 곳이 까띠끌란(Caticlan)공항이 있는데, 이곳은 국내선 공항이어서,

주로 마닐라에서 국내선을 갈아타고 이동하는 노선으로 전세기나 직항은 대부분 깔리보 공항으로 날아 간답니다.

까띠끌란공항도 국제공항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2018년 정도까지 예정되었다고 합니다.

인천공항에서 외국항공사 출국 포트까지는 공항내에서 운행하는 트램을 타고 이동합니다.

막상 다녀보면 규모도 그렇고 시설도 인천공항만한곳이 없더군요 ^^

정거장으로는 한정거장 거리지만, 캐리어 끌고 갈만한 거리는 아니지요 ^^

이른 아침이다 보니, 열차안에 사람들이 많지 않았답니다.

이제 막 출발 게이트 근처까지 다 왔습니다.

위에서 다섯번째 7시 55분 비행기가 깔리보행 비행기군요 ^^  ---  하필 일본어로 표기될때 찍었는지 T_T

우리가 타고 갈 세부 퍼시픽항공 비행기가 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에어버스를 타보게 되었네요 ^^

대부분 아시아나나 대한항공을 이용하다보니 보잉사 비행기들을 많이 타 봤었는데,

저가항공사들은 기종을 단일화 시켜운행하는데, 세부퍼시픽은 에어버스 A320 기종이라고 합니다.

멋진 기장님의 모습도 잠깐 담아주고 가실께요 !

큰 보잉기만 타다 첨으로 타는 중형급 비행기다 보니, 제게는 귀엽게 느껴집니다

드디어 출발 !!!

창밖으로 떠오르는 태양의 모습이 보입니다. 당분간은 따뜻한 나라에서 만나야 할거 같아요

아직 집에 가지 못한 달님이 창밖으로 모습을 보입니다 ^^

비행기 좌석은 좌우 3열씩 모두 6열로 되어 있네요.

저가 항공사이다 보니, 기내식도 제공되지 않고, 담요며 각종 음료서비스도 모두 유료입니다.

짧은 거리니, 참고 갈만도 하니 크게 불편함은 못느꼈습니다.

기내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커피(티백+따뜻한 물) 과 뽀로로 음료수 하나.....

이게 도합 7000원입니다.

원화로도 받는데 잔돈은 없구요 , 달러로 7달러를 받습니다  흥4

판매자 지향적인 기내 서비스네요 ^^

어찌됐든 기분좋게 출발한 비행기는 남쪽으로 남쪽으로 따뜻한 남국의 바다를 향해 날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