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김치와 숙성삼겹살로 유명한 여수맛집 여수 갓육고 학동점

2024. 5. 27. 00:10국내 여행/전남 여수,순천,담양

반응형

갓김치와 숙성삼겹살로 유명한 여수맛집 여수 갓육고 학동점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여수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먹거리가 뭐가 있을까요?
아마 갓김치와 돌게장이 떠오르실텐데요, 이번 여수 여행 가기전에 요즘 인기있는 음식점들을 검색해 봤는데요,
그중에 삼겹살과 삼겹살 기름에 갓김치를 같이 볶아주는 곳이 있더군요

 

삼겹살에 김치만 볶아도 맛이 있는데, 
갓김치가 들어가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여수 느낌 나는 곳을 찾고 있던 터라 여기를 첫날 저녁에 방문했습니다

 

 

가게 이름은 갓육고학동점인데 원래 본점은 순천에 있나 봅니다.
여기 오기전에 장도를 들렀다 가는 일정이어서, 같이 묶어서 일정을 넣기 좋았어요

 

 

고기도 숙성시킨 한돈을 쓴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여행객 입장에서 여기를 찾게 된건,
아무래도 갓김치가 크게 관심을 끌었읍니다


● 여수 갓육고 학동점


▷ 주 소 : 전남 여수시 선소로 59

▷ 전 화 : 0507-1425-7655

▷ 영 업 : 16:00 ~ 23:00 
          
▷ 주 차 : 인근 공영주차장 또는 길가주차

 

 

 

여수 갓육고 학동점은 여수 시청본관 인근에 있는데요,
지도를 보면 여수 여천역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수 엑스포에서는 좀 거리가 있어요. 

 

 

토요일 저녁이었는데, 길가에 다들 주차를 하시더라구요.
주중 저녁이나 주말에는 주차 가능한 구역들이 많아서 저희도 길가에 주차를 했습니다

 

 

가게 입구에 안내가 있는데, 1961년부터 시작했다고 하니 생각보다 꽤 오래된 체인점이네요
여기 주 메뉴는 숙성삼겹살, 숙성목살, 토시살, 가브리살이구요 여기에 여수 돌산 갓김치 장인이 만들었다는  여수 돌산 갓김치가 포인트인가 봅니다.
 볶음밥도 맛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둘이 다 많이 먹지 못해서 볶음밥은 못먹고 왔어요 

 

 

고기류는 사람 수에 상관없이 무조건 3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네요.
요건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저희도 2인분 시켜보고 다른걸 먹어 볼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그냥 숙성삼겹살 2인분과 숙성목살 1인분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1인부 150그램이 15,000원으로 요즘 물가 생각하면 비싼것 같지는 않네요

 

 

깔끔한 테이블에 돌로된 불판이 놓여 있어요
아래쪽으로 경사가 있어서, 고기를 굽는 기름이 내려가는데, 여기에 김치, 갓김치, 콩나물을 굽게 만들었더라구요

 

 

주문과 함께 밑반찬들이 바로 세팅됩니다
역시 불판 아래 철판 기구위에 갓김치와 김치, 콩나물이 놓여 있어요
기름이 이리로 흐르면서 김치가 돼지 기름에 익혀지는 구조네요

 

 

된장과 소금외에 파채, 쌈, 무쌈, 갓절임, 표고버섯장, 와사비,토하젓이 나옵니다

 

 

먹다보니 표고버섯장과 파채가 아주 맛있었어요
상추는 금방 떨어지니까 드시고 다시 요청하세요

 

 

전체적으로 아주 깔끔합니다.

 

 

아 이건 정말 아이디어가 좋은것 같습니다,
불판에 김치를 굽다보면 타기 때문에 불판을 닦아야 하는데, 자연스레 구워지는 구조네요

 

 

그리고, 여기는 직원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 주세요
아무래도 고기를 구워주시기때문에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기가 나왔네요
고기는 14일 숙성시킨 한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기가 거북선 모양의 받침에 나오는데, 먼저 고기를 보여주세요
고기 색이 아주 좋습니다

 

 

그밖에 꽈리고추, 버섯, 파인애플이 나오는데,
꽈리고추 파인애플이 익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근데 좀 버섯이나 파인애플, 꽈리고추 양은 좀 야박하네요... 
3인분인데..

 

 

아 근데, 아까 고기를 보여주실땐 몰랐는데, 불판위에 고기를 올리고 보니
맨 아래에 있는 삼겹살 덩어리에 기름이 너무 많은 거예요.
옆에 있는 삽겹살 덩이와 비교해보면 금방 기름이 너무 많은 걸 알 수 있어요

 

 

바로 직원분께 얘기를 했고, 매니저님이 오셔서 보시고 고기를 바꿔주셨어요.
이미 불판에 올렸으니, 먹고 난 뒤에 새 고기를 더 주신다는데, 그냥 바꿔달라 그랬습니다.

요즘 제주도 흑돼지도 기름돼지때문에 시끄러운 때라 그런지, 바로 보시고 바꿔주시더라구요
은근 불편할 수 있는 거였는데, 잘 넘어갔습니다

 

 

직원께서 고기를 구워 주시는 사이 반찬들을 찍어 봤습니다
후기를 보면 고기를 살짝 타게 굽는 다는 얘기가 있어 굽는 걸 봤는데,
어느정도 익으면 먼저 고기 익힘 정도, 굽기체크를 손님에게 확인 하시더라구요
저도 먼저 익은 고기를 먹어보고 더 익힐지, 이정도로 됐는지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고기와 같이 나온 폭탄계란찜...
지금 막 나온 거라, 뜨거운 김이 엄청나게 나옵니다
고기집에서는 계란찜을 빼 놓을 수 없죠

 

 

고기를 굽는 빠른 손놀림과 함께 고기가 맛있게 익어 갑니다

 

 

고기도 착착 잘라서 이열종대로 나열시키고

 

반응형

 

 

버섯과 파인애플도 구워서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 주셨어요

 

 

보기에는 살짝 탄것 같아도 안은 촉촉한게 아주 맛있게 구워졌어요
근데 목살은  이정도로 굽고 바로 다 먹지 못한채로 불판위에 있다보니  좀 퍽퍽해질수 있더라구요
삼겹살이 목살보다 더 맛있었어요

 

 

요렇게 익은 고기는 철망위에 올려놓고 
그 사이에 갓김치도 익어 갑니다.

 

 

잘 익은 삽겹을 파채와 함께 쌈을 싸서 먹어 봤습니다.
전 파채와 표고버섯장이 잘 어울리더군요

 

 

노란 계란찜은 뜨거운거 알면서도 첫 숟가락에 살짝 델뻔했습니다...  
그래도 계란찜은 꼭 먹어야죠

 

 

다음부터는 콩나물, 갓김치 등등,,,
여러 방법으로 쌈을 싸서 먹어 봤는데, 어떻게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렇게 쌈싸지 않고, 파채와 버섯장, 와사비만 얹어 먹어도 맛있어요

 

 

갓김치는 꼭 같이 드셔 보시기를,,,

 

 

결국 소식좌들은 배가 불러 고기 3인분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계산 마치면 수식으로 옥수수아이스크림을 무료로 먹을 수 있어요...
(근데 아주 아주 달아요 ㅎㅎ)

 

 

한번은 먹어 볼만 한것 같은데, 생각보다 갓김치의 임팩트가 강하진 못했구요
목살보다는 삼겹살이 더 나았어요
그리고 네이버 예약시 갓김치찌개, 된장찌개 1개 무료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