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짜오프라야강 수상보트 타는법 과 수상버스 운행노선 및 요금정리

2023. 8. 21. 00:10해외 여행/태국] 방콕 푸켓 Bangkok Phuket

반응형

방콕 짜오프라야강 수상버스 타는법 과 수상보트 운행노선 및 요금정리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방콕여행중에 한번정도는 꼭 짜오프라야강의 수상보트를 타게 됩니다.
왓아룬이나 왕궁을 가거나 아이콘시암이나 아시안티크, 그리고 카오산로드도 짜오프라야강의 수상보트를 타고 갈 수 있어요.

 

주요 관광지들이 짜오프라야강가에 있어서, 아무래도 수상보트를 이용하면 쉽게 갈 수도 있고, 뭐니뭐니해도 수상버스의 장점은 방콕의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지 않아도 되는 거죠.
물론 시원한 강바람과 짜오프라야강가를 굳이 유람선을 타지 않고도 관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하지만, 수상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상보트 노선과 타는 방법, 그리고 요금등, 처음에는 낯선 점들이 너무 많아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방콕에서 수상보트를 타는데 도움이 될수 있게 알아야 될 사항들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 수상버스 노선도와 요금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짜오프라야강을 지나는 일반 수상버스는 4종류가 있어요. 배의 꼬리에 붙어 있는 깃발의 색으로 구분을 하는데,거의 모든 정거장을 다니는 오렌지보트외에 노란색 옐로우보트 , 연두색 그린보트, 빨간색 레드보트가 있고 각각 요금들이 다릅니다.
오렞지보트와 옐로우,레드보트는 요금이 16밧, 21밧,30밧으로 정해져 있고, 그린보트는 구간별로 요금이 다릅니다

 



여행중 대부분 오렌지색 보트를 이용했는데, 왓아룬, 카오산로드가 있는 쁘라아티뜨까지 다녀왔구요,  오렌지보트가 모든 정류장을 다 정지하는 완행이어서 요금이 제일 저렴해요

 

 

노선표는 해당 색깔별 정류장이 다른데요, 위의 표를 참고 하시면 되요.
N5나 N7처럼 모든 노선이 다 서는 정류장이 있고, N1처럼 오렌지보트만 서는 정류장이 있어요

 

 수상버스를 타고 갈수 있는 주요 여행지와 정류장

짜오프라야강 수상버스가 다니는 곳들중에 우리가 갈만한 여행지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관광지와 터미널 이름

1. 센트럴 피어  사톤 터미널 - BTS 사판탁신역 2번출구와 연결
2. S3 왓 라씽코른  ( 아시안티크)
3. N1 오리엔탈 ( 짤런쌩실롬 )
4. ★ 아이콘시암 - BTS 끌롱산역
5. N5 랏차웡 ( 차이나타운)
6. ★ 왓아룬 ( 왓아룬 새벽사원 )
7. N8 타티엔 ( 왓포사원 ) - 보수중 임시 운영중단
8. N9 타창 (왕궁)
9. N13 쁘라 아티트 ( 카오산로드)

저는 사톤터미널에서 아이콘시암을 다녀왔고, 오리엔탈에서 왓아룬, 왓아룬에서 카오산로드가 있는 쁘라아띠뜨까지 수상보트를 이용했어요.

 


그외에 현재 공사및 보수로 N8 과 S1 정거장은 8월 운영 중단 중입니다..

타티엔피어는 왓아룬 건너편이어서 저녁에 왓아룬 야경을 보기 딱 좋은 곳인데, 운영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수상버스 운행 시간표


수상버스 운행시간은 위와 같은데요, 오렌지보트는 대략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그 밖에 여행자들을 위한 파란색 투어리스트보트가 있어요.요금은 비싸지만 주로 관광지를 운행하는 쾌적한 보트이고, 올데이리버패스 All Day River Pass 는 8시30분부터 19시15분까지 자유롭게 타고 내릴수 있고 요금은 200밧 (홈페이지 온라인 예매시 150밧) 이구요, 1회권은 60밧입니다.

 

 대체 수상 보트 터미널 승강장이 어디?

 

간혹 작은 수상버스 정류장은 입구가 정말 찾기 어려울만큼 작거나, 위 사진처럼 시장이나 건물들에 가려 있는 경우들이 있어요 (카오산로드가 있는 프라아티뜨 : 구글지도 가져옴)

 

.

반응형

 

 

사톤같은 큰 터미널은 딱 봐도 수상버스 터미널 같지만, 중간 중간에 있는 작은 정류장들은 밖에서 보면 여기가 맞나 싶은 곳도 있어요. 카오산로드가 있는 프라아티뜨도 시장 골목을 가로 질러가야되고, 입구도 위의 오리엔탈터미널처럼 어디 시골 구멍가게 같아보입니다.
그래도 잘 보시면 페리 & 보트 터미널, 서비스 와 같은 문구가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고, 잘 모르겠으면 현지분들께 물어보시면 잘 가르켜주세요

 

 

 

 수상버스 탑승하기

타고자 하는 노선의 배 (배 뒷편에 달려있는 깃발의 색으로 구분합니다) 가 오면, 그냥 탑승하면 됩니다

 

제가 주로 탔던 오렌지보트인데요, 탑승시 배가 물살에 흔들릴 수 있으니 주의 하시구요

 

 

자리는 빈자리에 자유롭게 앉아 가시면 됩니다.

 

수상보트 요금 내는 방법은 ?

 

큰 정류장은 티켓을 구입한뒤 타기도 하지만, 일반 중간 정류장에서는 별도 티켓 구입없이 탑승한 뒤에, 수상보트 요금을 받으러 다니는 분들이 오세요.(옛날  기차 검표원처럼요...)
목적지 얘기하고 요금을 지불하면, 위와 같은 티켓을 주세요
요금이 저렴하니, 아무래도 너무 큰 단위보다는 작은 단위 지폐나 동전을 준비하면 좋겠죠?

 

 

정리하면

장점 : 교통 체증 없이 원하는 곳들을 다녀올 수 있어요
          여유있게 짜오프라야강의 경관을 즐기는 재미도 있구요
          무엇보다 저렴한 요금 !!!

단점 : 오렌지보트는 에어컨이 없어 더워요
          창가쪽 (창이 없지만..) 자리는 가끔 물이 튀기도 해요

 

** 재미삼아서라도 한번씩은 타보시길 추천드려요.  아래 짜오프라야강 수상버스 홈페이지와 투어리스트보트 홈페이지를 걸어놓았으니 여행전 참고하세요

** 하루에 여러곳을 다닌다고 해도 배를 그렇게 많이 탈 기회가 많지는 않아서, 투어리스트보트보다는 오렌지보트가 더 가성비 좋습니다.

 

짜오프라야강 수상보트를 타고 왓아룬으로 가는 방법 -태국방콕여행

 

짜오프라야강 수상보트를 타고 왓아룬으로 가는 방법 -태국방콕여행

짜오프라야강 수상보트를 타고 왓아룬으로 가는 방법 -태국방콕여행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아침일찍 호텔을 나와 짜런쌩씰롬에서 아침을 먹고, 날이 더 더워지기전에 오전에 일찍

view42.tistory.com

 

Home | Chao Phraya Express Boat

 

Home | Chao Phraya Express Boat

Chao Phraya Express Boat is the leading public water transportation service on the Chao Phraya River, Bangkok, Thailand since 1971.

www.chaophrayaexpressboat.com

Chao Phraya Tourist Boat

 

Chao Phraya Tourist Boat

All Day River Pass/ 白天间券 / 데이패스 / บัตรโดยสารไม่จำกัดเที่ยว (150 Baht from normal price 200 Baht) Unlimited "hopping" between 8.30 - 19.15 on the ticket date. (Last boats 19.15 from Sathorn)

www.chaophrayatouristboat.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