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 전경을 볼수 있는 무료전망대 사계의탑 전망대 -홋카이도 북해도여행

2023. 8. 4. 00:38해외 여행/일본]삿포로 오타루 비에이 후라노-홋카이도

뷰포트의 작은 창 밖 세상 / Viewport

북해도는 자체가 워낙 자연 경관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비에이와 후라노 지역의 유명 관광지들을 보고 저녁즈음해서 비에이에 도착했습니다. 워낙은 3시나 4시쯤 도착했어야 했는데, 렌트카를 타고 팜토미나 부터 사계채의 언덕, 청의호수, 흰수염폭포등을 구경하다 보니 생각보다 도착시간이 늦었네요

비에이는 삿포로나 오타루에 비하면 아주 작은 마을이지만, 일본이 아닌 외국에 온듯한 느낌이 나는 색다른 곳이었어요.
그중에 비에이지역의 경관을 볼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소개합니다. 비에이정 사무소 (동사무소)에 있는 사계의 탑 전망대 인데요, 구릉 사이에 있는 비에이의 모습과 멀리 도카치다케 산맥의 모습도 같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무료구요

● 홋카이도 비에이 사계의탑 전망대

주 소 : 2 Motomachi, Biei, Kamikawa District, Hokkaido 071-0208 일본

입장료 : 무료

운영시간:  8시 30분 ~ 17시 (동절기), 19시(하절기)

주차장 : 있음

Map Code : 389 011 255 (비에이정사무소)

사계의 탑 전망대

보통 투어버스를 타고 이동하다 보면, 비에이지역에서 점심식사를 하게 되는데요, 비에이에는 워낙 유명한 음식점이 하나 있죠. 준페이라구요 ^^.
이렇게 점심 식사를 하고 남는 시간에 잠깐 비에이지역을 걸어서 돌아보고 오는 일정인데요, 사계의탑 전망대는 준페이에서도 아주 가깝답니다.  비에이 역에서도 도보 10분 이내거리구요

건물 앞에 주차장에 차를 대고 사계의탑 전망대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아래서 올려다 보니 저 윗 부분에 전망대가 보이네요

입구에 친절하게 한글 안내도 적혀 있어요.  오픈 시간은 8시30분으로 일정한데, 하절기에는 19시까지 운영하는데 비해, 동절기에는 17시까지만 운영하네요.
사계의탑 전망대는 비에이정사무소 건물 2층과도 연결이 되있구요, 1층에도 입구가 있어요.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사계의탑 전망대까지는 엘리베이터로 연결됩니다

사계의탑 전망대는 높이가 약 32.4m 로 1994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이렇게 보면 비에이 지역과 비에이를 둘러싼 저 멀리 고산지대와 구릉지대의 경치를 파노라마로 볼 수 있게 만들어졌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데 모니터와 안내가 있는걸 봤는데, 전체 전망대 정원이 20명이어서, 사람이 붐비면 아래서 기다려 달라고 하더라구요.
뭐 제가 갔을때는 시간이 붐비는 때가 아니어서 아주 여유있게 전망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비에이 지역은 북해도가 개발되면서 계획도시로 개발이 된 곳입니다.
홋카이도 지역에 이런 도시들이 많은데, 그래서 건물들도 다 오래된 건물들이 보이진 않고, 유럽이나 북미의 주택같은 목조 주택들이 많습니다

특히 지붕들을 보면 경사가 급한 쐐기모양의 지붕들이 많아요. 유럽에 가면 이런 건물들이 많던데, 이 곳은 겨울에 눈이 워낙 많이 내리기 때문에 눈의 무게에 집이 무너지지 않도록 눈을 흘려 내릴수 있게 이런 급한 경사 형태의 집들이 많습니다

사계의탑 전망대 주위를 돌아보다 보니, 가까운 연녹색의 구릉지에 길게 솟은 나무들이 보이구요, 그 한참 뒤로는 멀리 고봉들이 보입니다. 겨울에는 이 전체가 하얀 눈으로 뒤덮여 있어 겨울에 보는 사계의탑 전망대의 경치가 또 아주 멋지다고 해요

도시는 전체적인 느낌은 아주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입니다
대부분 관광객들도 투어 버스를 타고 한꺼번에 몰려 왔다 빠지는 모양입니다.

한창 라벤더가 피는 라벤더 시즌에 북해도를 방문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푸른 비에이의 모습을 보았지만, 이른 봄까지만해도 저 멀리 고봉들의 머리에는 하얀 눈이 덮여 있다고 해요

비에이 주위로는 비에이강이 흐르고 있는데요

저기 보이는 파란색 다리는 비에이강을 가로지르는 미도리노 브리지인데, 정말 한적합니다

전망대 아래 주차장 모습도 같이 올립니다.
전체적으로 비에이 시내 전경을 같이 보기 좋고, 입장료도 무료이니 일정중 시간이 되시면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소에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것 같지는 않은데, 단체 관광버스가 오는 점심 시간 전후만 좀 붐빌것 같으니, 그시간만 피하시면 한적히 전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