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테우해변 예쁜 목마등대에서 만난 푸드트럭,말등대

2017. 2. 15. 22:05국내 여행/제주도

반응형

이호테우해변과 예쁜 목마등대 푸드트럭
이호테우 말등대

 

언젠가 부터 제주의 안내 자료에 빠짐없이 등장하기 시작한 곳이 바로 이호테우해변의 하얀색, 빨간색 목마등대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SNS나 사진들을 통해 보셨던 적이 있으실 거예요.  등대 하나도 이렇게 예쁜 디자인을 입히면서 또 하나의 볼거리가 생긴거죠. 예쁜 말등대가 있는 이호테우 해변입니다

 


 

 

 

 

위치는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있답니다. 여행을 마무리 하고 공항으로 가는 길에 들르셔도 되구요, 제주에 도착하시는 날 들르셔도 될 것 같네요. 이호테우해변에서는 조금 걸으셔야 됩니다

처음 이호테우라는 지명이 너무 낯설어서, 여기 저기 찾아봤던 기억이 납니다. 이호는 그냥 지명이구요, 테우라는 말은 제주말로 뗏목같은 떼배를 지칭한다고 하네요. 지명만 보면 어디 외국에 있는 곳 같기도 하구 그렇더라구요

 

 

 

 

이호테우 해변의 명물,목마등대

 

등대 앞에 바로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대기도 편합니다. 렌트카 네비에는 이호테우 등대라고 입력하면 안 나오더라구요. 그냥 이호항 주차장을 찾아 갔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보면 먼저 하얀 말등대가 보입니다.

 

 

이호테우 목마등대

 

그리고, 그 왼편으로는 빨간 목마 등대가 있구요

 

 

이호테우 목마등대

 

먼 발치에서 보면 마치 트로이의 목마가 연상되기도 하구요, 그냥 등대를 만들어도 될 것을 이렇게 예쁜 말등대를 만든 분들의 아이디어에 엄지 척 !! 하고 들어 보입니다

 

 

이호테우 목마등대

 

빨간 등대가 서 있는 방파제 밑 계단은 사진을 찍으려는 분들로 붐빈답니다

 

 

이호테우 목마등대

 

저마다 삼각대며 셀카봉을 들고 인생사진 하나 건지려고 열심히 타이머를 맞추고 사진을 찍습니다

 

 

이호테우 목마등대

 

근데, 막상 등대 주위를 둘러봐도 말 위로 올라가는 곳은 찾질 못했어요. 그냥 갑자기 저 말등위에 올라 가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다른 분들도 말 주위를 돌아보면서 계단같은게 있는지 찾으시던데....

 

 

이호테우 목마등대

 

 

이호테우 목마등대

 

하얀 말은 마치 왕관을 쓴 유니콘 같은 느낌도 들구요... 말꼬리도 귀엽죠

 

 

이호테우 목마등대

 

 

 

이호테우 목마등대

 

누군가가 바로 아래서 보면 말 얼굴모습이 하마처럼 보이는 것 같다고 해서 한참 웃었습니다. 코의 모습때문인가 보네요

 

 

이호테우 목마등대

 

빨간 목마 등대와 하얀 목마등대는 다른 방파제 끝에 있어서 실제 거리로는 좀 됩니다. 마침 겨울 바닷바람도 제법 매운 아침이었는데, 그래서인지 비교적 가까운 빨간 목마등대쪽에 사람들이 많고, 하얀 목마등대쪽에는 사람들이 적은 편이었어요

 

 

이호테우 목마등대

 

 

이호테우 목마등대

 

 

새로운 즐거움 푸드트럭

그건 사랑입니다 ^^

 

여기 이호테우해변을 찾은 이유중 또 하나는 바로 푸드트럭! 제주 여행 안내서에 많이 소개된 푸드트럭들중 이호테우 말등대 근처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열심히 찾았는데......   아! 푸드트럭....  말 그대로 여기 저기 이동하는 특성탓에 그날 그날 위치를 인스트그램에 올려 놓고 다니시던데, 오늘은 여기서 40km나 떨어진 곳에 있다는......
아!!!   하지만, 주차장 반대편에 또 다른 노란색 푸드트럭이 막 영업을 시작하려하시네요. 푸드트럭만 믿고 아침도 안먹고 달려왔는데, 기대반 설렘반으로 얼른 쫓아가 봅니다

 

제주 푸드트럭

 

제주 흑돼지로 만든 큐브스테이크네요^^.   매운맛 하나, 보통맛 하나 두개를 주문하고

 

 

 

 

 

요건 치즈퐁듀 소금구이맛

 

 

 

 

요건 치즈퐁듀 매운맛!!  사장님은 요걸 추천하시던데, 개인적으로 저도 매운맛이 좋았어요.
양은 많지 않지만 전날 먹었던 100g에 9000원이나 하는 별맛없던 흑돼지보다 훨 나았다네요
맛있고 재미있는 푸드트럭 찾기도 또 하나의 재미예요

 

 

 

 

파란 제주 바다와 어울리는 하얀 목마등대

 

 

 

바람이 좀 차지 않은 날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예쁜 목마등대와 재미있는 푸드트럭 먹거리로 아침도 채우고 또 하루를 시작합니다.

 

제주여행 정리 바로가기(아래 클릭)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 격려응원을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