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 굿바이 홍콩 (AEL카드, 카오룽 도심공항터미널 이용방법)

2015. 9. 11. 07:00해외 여행/홍콩 마카오] Hongkong 香港

홍콩여행]굿바이 홍콩 (AEL카드, 카오룽 도심공항터미널 활용법)

미뤄뒀던 홍콩여행기도 마무리를 해야겠습니다.....

홍콩의 마지막 날은 아침 일찍 체크아웃하고, 남은 시간을 시내 관광을 하며 보내기로 했습니다.

마지막 날은 언제나 숙소에서 체크아웃하고 나면, 나머지 시간동안을 어떻게 보낼지도 중요한 일정구성의 한 요소입니다

게다가 짐까지 있는 상황이라면 더 더욱 그렇겠죠

이런 경우, 유용한 방법이 바로 도심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오룽역에서는 도심 공항이 있어, 시티 체크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카오룽역에 있는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짐을 미리 부쳐두고, 남은 시간동안은 짐 걱정 없이 돌아다닐 수 있었네요

시티 체크인 하는 과정은 일반 공항의 체크인 과정과 똑같습니다.

탑승 금지 물품이라던가 문제가 될 만한게 없는지도 미리 챙겨 보셔야 하구요,

홍콩 도심공항 이용방법 (In town / City Check in)

1. 이용 가능 도심 공항 : 홍콩역 / 카오룽역에 위치

2. 이용 가능 시간 : 05:30am ~ 당일 마지막 비행기 출발 90분 전까지

3. 도심 공항 활용 일정 : 홍콩 출발 시간 기준 1일전 ~ 출발 당일 90분 전까지

AEL 티켓

공항으로 가는 방법도 지하철이나 버스도 있지만, AEL 이 가장 편리하고 빠릅니다.

카오룽역에서 체크인 하면서 AEL 티켓을 사 두었죠

AEL (Airport Express)

1. 운행 시간    05:24~23:28 (10분 간격 운행) / 23:28 ~ 00:48 (12분 간격 운행)

2. 이동 소요 시간 :  Central ~ 공항까지 24분 소요

To / From Fare (HK$)
Hong Kong Station <> Airport Station $ 100
Kowloon Station <> Airport Station $ 90
Tsing Yi Station <> Airport Station $ 60
AsiaWorld-Expo <> Airport Station $ 5

AEL 실내입니다.

깨끗하고 조용하구요, 냉방도 잘 되어 있어 쾌적합니다

즐거웠던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은 늘 아쉬움이 남기 마련이죠

잠시 짧았던 홍콩의 추억을 되짚어 보는 사이 금방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AEL 역은 공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짐들은 이미 부쳤으니, 가벼운 차림으로 체크인하면 끝!

한국으로 돌아갈 비행기가 준비중이네요....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기 전과 지금은 많이 달라졌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그냥 여행은 지금 그대로를 즐겁게 느끼고 가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침사추이의 스타의 거리며, 홍콩섬 빅토리아의 백만불짜리 야경이며

몽콕시장의 눈요기들과 맛있는 먹거리들

다음에 홍콩에 다시 오게 될 기대를 하며

홍콩 여행을 마무리 합니다

* 참 홍콩 공항의 면세점도 구경거리인데, 뭐 홍콩은 워낙 면세점들이 많아 꼭 공항 면세점이 아니어도 쇼핑을 즐길수 있죠

홍콩여행의 마지막 볼 거리로 하나 올려 둡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