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교토 고베 여행 일정 4박5일/3박4일 (일본 간사이지역 자유여행일정)

2019. 1. 14. 07:00해외 여행/일본]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4박5일 오사카 교토 고베 여행 일정 (일본 간사이지역 자유여행일정)

18년 마지막과 19년의 새해를 일본 여행을 하며 맞이했습니다. 오사카를 비롯한 간사이 지역은 한 겨울이지만, 우리나라 겨울 날씨에 비하면 무척이나 푸근한 날씨여서 겨울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없었어요)
간사이 지역의 대표 도시인 오사카를 중심으로 인근 도시인 교토 고베 나라등 당일로 다녀올 만한 곳들도 많아 오사카는 선호하는 여행지가 된 지도 오래구요.

지난번 여행은 오사카 교토 나라로 일정을 짜서 다녀왔습니다만, 이번에는 한창 뜨고 있는 고베를 넣어서 오사카 교토 고베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워낙 가볼만한 곳들도 많고 먹을거리들도 많아 다 다녀볼 수는 없었구요, 체력과 여유가 닿는 선에서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4박5일로 다녀온 오사카 교토 고베 일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사카 여행 1일차

인천공항 출국 - 오사카 도착 - 다카시마야백화점 동양정 - 쓰텐카쿠 전망대 - 도톤보리

출국하는 날은 아침 기온이 무려 영하 14도....   정신 없는 칼바람에 겨우 공항에 도착, 두시간만에 오사카에 사뿐히 내려 앉았습니다.미리 예약한 라피드 고속열차를 타고 난바에 도착....  드디어 오사카네요

아파트를 렌트했더니, 체크인시간이 16시 , 조율이 되지 않아 짐 맡길 곳을 찾아 난바역에 있는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짐을 맡기고,
오사카에서의 첫 식사는 백년역사의 동양정에서 함박스테이크로...

다카시마야 백화점 동양정

숙소 체크인까지 마치고, 드디어 2일짜리 주유패스 오픈 ~~   오픈 기념으로 제일 먼저 한 건 쓰텐카쿠 전망대에서 야경 보기

쓰텐카쿠 전망대에서 야경보기

그리고, 늦은 저녁을 먹으로 도톤보리로 이동.....   저녁은 유명한 이치란 라면~~

▲ 현지인 보다는 외국인이 더 많은 것 같던 도톤보리 야경도 예뻐요

▲ 오사카 라멘 세손가락안에 든다는 이치란라멘

첫날은 숙소 체크인까지 늦은 여정때문에 오사카의 맛만 보고 말았다면, 두째날부터는 원없이 돌아다니기.......

오사카 여행 2일차

산타마리아 유람선 - 덴포잔 대관람차 - 레고랜드 - 오사카성 - 우메다공중정원 - 헵파이브관람차 - 나니와노유온천

두쨋날 부터는 주유패스 열심히 쓰기....  일단 하버Area로 가서 산타마리아호 타고 오사카 바다 구경부터 시작해요

▲ 산타마리아호 유람선 타기......

오사카항 주변 바다를 구경하는 유람선 타기....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일찍 움직이는게 좋아요

▲ 높이가 100m가 넘는 덴포잔 대관람차 타고 오사카 바다 구경

중간 중간 발 아래까지 투명창으로 만들어진 관람차가 따로 있어, 정말 짜릿한 관람차의 진수를 느껴볼수 있어요

▲ 레고 미니랜드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하게 시간을 보낼수 있었던 레고 미니랜드...  지금 보신 산타마리아호 덴포잔관람차 레고랜드가 바로 옆에 있어서 시간 아끼면서 구경하기 좋은 코스

다음 코스는 오사카의 상징과도 같은 오사카성 구경하기....  천수각도 주유패스가 있으면 무료 ~~

▲ 오사카성

지하철 역에서부터 걷는 거리가 좀 되지만, 그래도 오사카에 왔으면 한번은 꼭 가보게 되는 곳이죠

저녁 해질 무렵해서 오사카의 야경을 보기 위해 우메다로 가보죠.  여기서 들러야 할 명소는 우메다 공중정원과 헵파이브 관람차

▲ 우메다 공중정원에서 본 야경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더 좋았던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 정원,,,,   대기줄이 길기 때문에 미리 서두르시는게 좋아요

▲ 헵파이브 관람차

다음은 우메다역 인근 헵파이브에 있는 헵파이브 관람차.   건물 7층 높이에서 운영되는 관람차로 빨간색이 인상적이죠

▲ 나니와노유 온천

그리고 우메다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나니와노유 온천,,,,,,  건물 옥상에 노천탕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온천하고 나니 정말 모든 피로가 다 씻겨 가는 기분,,,,,,,  주유패스 사용하시면 1일 1온천 꼭 하시는거 강추합니다

3일차 교토 여행

3일차 교토 : 한큐선 가와라마치역 - 킨카쿠지(금각사) - 기요미즈데라(청수사) - 산넨자카 니넨자카 - 기온거리 - 도톤보리

3일차는 간사이 스루패스를 이용해서 교토에 다녀왔습니다.  우메다에서 한시간 정도 생각하고 다녀오시면 되는 거리구요.

▲ 킨카쿠지 금각사

교토에서 처음 간 곳은 교토의 대표적인 스팟인 킨카쿠지 금각사.....  마침 내리는 여우비때문에 애먹긴 했지만 연못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모습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 기요미즈데라 청수사

교토에서의 일정은 생각보다 버스 이동으로 인한 시간 소모가 많았습니다. 비도 오고 지쳐있어서, 과감히 은각사 패스, 니조성 패스, 그리고 대신 찾아 간 곳은 기요미즈데라 청수사....

▲ 기요미즈데라 청수사에서 내려다 본 전경

개인적으로는 은각사나 니조성보다 청수사가 훨씬 맘에 들었습니다.  이어지는 산넨자카 니넨자카도 볼거리가 많아 좋았구요....

기요미즈데라에서 내려가는 길,,,,  가파른 계단길을 따라 이어지는 산넨자카와 니넨자카

거리 모습도 예쁘지만, 곳곳에 있는 예쁜 가게들도 많아 사진 찍기도 좋은 곳.....

▲ 해진 저녁 니넨자카의 거리

다음은 기온거리.... 정말 옛 일본 영화에 나오는 마이코나 게이코를 만날수도 있다는 호기심속에 ....

▲ 교토 기온거리

늦은 저녁 다시 오사카로 복귀,,,,  저녁은 도톤보리에서도 유명한 원조스시 회전 초밥!!

▲ 맛에 가성비까지 만족스럽던 겐로쿠스시

4일차 고베 여행

한큐선 산노미야역 - 기타노이진칸 - 스타벅스 1호(일본) - 초콜렛리퍼블릭 - 메리칸파크 - 하버랜드야경 - 모자익

우메다역에서 한큐선 산노미아역까지 대략 40분 정도 소요...   고베는 대지진으로도 유명하지만, 일본에서 가장 먼저 개항 한 곳으로 볼거리와 먹을 거리가 많은 곳이죠....  지난번에는 나라를 다녀왔지만 이번엔 나라 대신 고베를 선택....

▲ 기타노이진칸

개항 이후부터 외국인들이 살았던 거리와 주택들을 꾸며서 관람객을 받는 기타노이진칸에서는 다니면서 예쁜 집들과 거리 사진 찍으며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 기타노이진칸 일본 스타벅스 1호점

일본 스타벅스 1호점이 고베 기타노이진칸에 있습니다.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이 곳도 외국인이 살던 주택을 기증 받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 기타노이진칸 : 시티관광버스와 외국 국기들이 눈길을 끄는 곳

일본에서 가장 먼저 개항 한 곳 답게, 이 곳도 커피와 디저트들로 유명한 가게들이 많습니다. 언덕을 올라다니며 아픈 다리도 쉴겸 눈으로 맛볼 수 있는 예쁜 케익카페들도 꼭 들러 볼 만한 곳..

▲ 초콜렛 리퍼블릭 : 정말 먹기 아까운 예쁘디 예쁜 케익들

고베는 야경의 도시 답게, 메리칸 파크 하버랜드지역으로 가면 정말 예쁜 고베의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고베 야경 (모자익): 건너편 메리칸 파크에서 본 야경

▲ 고베 야경 (메리칸 파크)

▲ 고베 야경의 핵심인 고베 포트 타워

건너편 모자익은 대규모 쇼핑과 먹거리가 어우러진 복합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맛본 인생 소바...

5일차 오사카 - 귀국

5일차 귀국 : 숙소 체크아웃 - 난바 코인락커 - 도톤보리 - 간사이국제공항 - 귀국

체크아웃후 남은 시간 짐을 난바역 코인 락커에 넣어두고, 도톤보리 돈키호테에서 자잘한 것들 쇼핑.  이치란에서 마지막 라멘을 먹고.... 오사카 거리를 후회없이 걸어 보기...

▲ 공항으로 향하는 라피트 열차 안엑서...

▲ 그리고 집으로.... 피치항공

이상 간략히 오사카 교토 고베 여행 일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정 및 선호도에 따라 오사카를 기준으로 고베 교토 나라등의 도시들을 적절히 섞어서 일정을 짜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3박4일 일정은 교토나 고베, 나라등의 도시중 방문 도시를 줄이거나, 오사카 일정을 조정하시면 될 겁니다. 이제 차례 차례 각 지역의 일정들을 세세히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 오사카 교토 나라 3박4일 여행일정 참고 하세요

마음에 드셨다면 요 아래^^하트 !! 격려응원 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