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소양강처녀상 - 춘천여행 가볼만한곳

2017. 7. 26. 07:00국내 여행/강원도여행

반응형

춘천소양강 스카이워크 와 소양강처녀상, 스카이워크 입장료

강원 춘천시 근화동 8

춘천엘 오면 늘상 소양강댐과 청평사를 다녀오곤 했는데요, 춘천의 명물로 떠오른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다녀왔습니다. 소양 제2교와 소양강처녀상이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도 무척 편하더군요.  마침 알쓸신잡 춘천편에 소양강처녀상도 나왔었는데, 오랫만에 보니 그전과 느낌이 또 다르더라구요...

 

소양강 스카이워크

 

비가 한 차례 쓸고 간 뒤여서 하늘이 꾸물 꾸물 하긴 했지만, 멀리 산자락에서 피어나는 물안개가 볼 만했습니다. 스카이워크는 제법 많이 알려진 탓인지, 이런 날씨에도 사람들이 많이 와 계시더라구요

 

 

 

바로 옆에 소양강처녀상이 있고 건너에 보이는 다리가 소양강 제2교 입니다

 

 

 

 

 

 

유유히 흐르는 소양강 위에는 오리배들이 띄워져 있었습니다.

 

 

 

 

오리배 처음 탈때는 재밌었는데, 페달 밟는거 힘들어서 요즘은 안탑니다^^   참 요즘엔 전동 오리배도 있다고 그러던데..

 

 

 

 

유유자적 마냥 평온해 보이는 소양강 풍경이죠

 

 

 

 

저기가 바로 소양강 스카이워크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스카이워크 체험을 하고 계시네요....

 

 

 

 

요즘엔 인기 명소마다 스카이워크가 한창 유행인가 봅니다. 예전 캐나다에서 유리로 된 바닥을 절벽을 따라 걷는 클리프워크에서 아찔했던 기억이 있어, 이런거 그닥 좋아하진 않는데, 일행들따라 어쩔수 없이 저도....

 

 

 

 

소양강 스카이워크,,,  현수교 모양의 멋진 구조물이네요...

 

 

 

1인당 입장료가 2000원인데, 인근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짜리 쿠폰을 나눠 줍니다. 지역 경제를 살리자는 취지인것 같네요.

스카이워크로 입장하기전에 위와 같은 덧신을 신습니다. 유리로 된 바닥을 보호하기 위한것과 오염을 막기 위한 거죠.....

 

 

 

여기 이렇게 입장권 구매.... 드디어 스카이워크로 고고...

 

 

 

 

저 건너 중도너머로 멋진 물안개가 피어오릅니다

 

 

 

ㅎㅎ 역시 흑백사진 느낌이 이런 분위기에는 더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스카이워크 멋지네요... 

 

 

 

 

바닥은 두꺼운 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로 흐르는 강물이 그대로 보입니다

 

 

 

 

사실 은근 높은데 별로 안 좋아 하는데, 뻔히 안전 유리인걸 알면서도 왠지 떨립니다....ㅠ.ㅠ

모지...  이 느낌....

 

 

 

살짝 안 떨리는 척, 먼 데도 한번 돌아보고...

 

 

 

그래도 살짝 ....ㅠ.ㅠ   아래 교각도 보입니다

 

 

 

 

 

스카이워크 끝자락에는 둥근 광장 모양의 유리판이 있는데, 다들 거기 누워서 사진도 찍고 그러시네요..
그래도 이렇게 앉아 있는게 덜 떨린다는거...

 

 

 

 

무심코 유리판을 보다 깜짝 놀랄뻔한....  아! 이거 유리에 금간거 아냐?.....
.
.

ㅠ.ㅠ  자세히 보니 유리 아래 거미줄이네요

 

 

 

 

 

어떠세요.... 유리에 비쳐 보이는 반영이 신기할정도로 리얼합니다

 

 

 

 

정말 겁 없으신 분들....^^

 

 

 

 

바람도 너무나 시원하고, 날이 흐린덕에 햇볕도 없고,,,,,
한 여름에 이런 날도 있네요
넘 시원하고 와 보길 잘했다는...

 

 

 

은근 사진 찍기 좋은 장소....

매력있는 구도가 나오네요

 

 

 

마지막 나갈때까지 끝난게 아니랍니다....ㅠ.ㅠ
아... 이런 기분 너무 싫은데

이쯤되면 고소공포증이 있는게 확실한가 봅니다

 

 

나오는 길에 소양강처녀상을 지나게 되었어요

 

 

 

늘, 차를 타고 지나치는 길이어서 제대로 본 적이 별로 없었는데

 

 

자료 tvN

 

알쓸신잡에 나왔던 멘트.....^^

이걸 보고 오는게 아니었는데....

 

 

 

정말 그래 보이네요 ㅠ.ㅠ

 

 

 

 

 

해떨어지는 하늘과 같이 잡아 본 스카이워크의 멋진 모습

 

 

 

끝까지 멋짐 멋짐을 증독시켜 버린,,, 소양강 스카이워크...

담에 또 춘천오는 길이 있다면, 여기는 반드시 꼭 들르는 걸로 !!

 

DAUM에 소개되었네요 감사^^

?? 알쓸신잡에는 소개가 안되었지요 아마..^^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 격려응원을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