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에서 온 디저트 이태원 케르반베이커리 (Kervan Bakery)

2017. 5. 24. 07:00국내 여행/서울 가볼만 한 곳

반응형

터키식 디저트 이태원 케르반 베이커리 (Kervan Bakery)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6-2   02-790-5585

색다른 디저트가 떠오를때 생각나는 곳 ... 이태원에 나름 유명한 터키 디저트 베이커리인 케르반 베이커리입니다.
"특유의 더운날씨에 기력을 보중하기 위해 단맛을 더해야했던 터키 본래의 레시피로 가장 터키다운 디저트"라는 가게의 문구처럼 달달한 터키식 디저트가게랍니다

 

 

 

위치는 이태원역 3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길가에 있어 찾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딜라이트 Delight 와 바클라바 Baklava

 

터키식 베이커리와 디저트 카페 케르반

이곳은 딜라이트와 바클라바가 유명합니다

 

 

 

터키쉬 딜라이트는 아마 맛보신 경험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네모난 젤리 같은데 맛은 일반 젤리와는 좀 다르죠
터키 향식료 냄새도 나고 한데, 안내문을 보니 원래 딜라이트의 원료로 동물성 콜라겐에서 추출한 젤라틴을 쓴다고 합니다.
하지만, 딜라이트는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식물성 재료로 만든거라네요....

 

 

이 모양 많이 눈에 익으시죠?

 

 

 

저도 딜라이트 하나 사서, 커피랑 먹었어요
근데 종류에 따라 강한 향이
뭐랄까... 빨래비누 같은 ㅠ.ㅠ
그 느낌 아시죠? 뭐 그런것도 있고 ㅎㅎ

 

 

 

가게에는 터키분인것 같던데, 한국말을 잘 하시더라구요 ^^

 

 

쏟아지는 바클라바의 향연

 

그리고 그다음 눈에 띄는건 진열대에
가지런히 놓인 바클라바 Baklava
바클라바는 터키식 페스트리 같은 건데
버터 반죽위에 각종 견과류를 올리고
파이에 설탕시럽을 부어 만듭니다

 

 

 

하나 하나 손으로 고명을 얹어 가며
정성들여 만들어 놓은 것을
이렇게 늘어놓고 보면

 

 

 

바탕도 색깔도 너무 예쁜 패턴들이 보여
보기에도 너무 예쁘네요

 

 

 

바클라바는 종류에 따라 쫀득쫀득하고
굉장히 단맛이 강해서
진한 커피나 쌉사름한 홍차와도
잘 어울립니다

 

 

 

그냥 진열된 모습 하나하나가
너무 예쁜듯...

 

 

 

구매할때는 아래 처럼 여러가지
바클라바를 섞어서 구매합니다

 

ㅎㅎ 지금 보기만 해도 달달합니다

 

 

 

시미트는 동그란 모양의 빵인데
빵위에 참깨같은것들이 뿌려있네요

터키식 디저트들은 전반적으로 굉장히 단맛이 강하고
향식료 냄새가 강하지만, 당떨어질때^^ 최고인것 같네요

 

 케르반베이커리 (Kervan Bakery)

월~금: 09:00 am - 12:00 am pm  주말 : 09:00 am - 01:00 a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