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벌집매트 사용기(벌집 카매트)

일상 다반사/자동차 DIY 2017.04.13 18:48

자동차 벌집매트 사용기 (벌집카매트)

 

오랫만에 자동차 관련 글을 올려 보네요....  제 차가 연식이 오래 되다 보니, 자동차 카 매트가 많이 낡았습니다. 자동차 실내 청소할때 진공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내고는 하는데요, 조금만 청소를 안 하게 되면, 자동차 매트에 있는 먼지들이 차량이 진동 할 때 마다 올라와서 실내 공기를 오염시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으로 카 매트를 물청소 해 주는 건데, 들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먹은 자동차 매트는 여간 무거운게 아닙니다. 게다가 완전히 건조 하지 않고 두면 자동차 실내에서 곰팡이가 생길 수 도 있죠. 햇볕이 쨍쨍한 여름이라면 좀 낫겠지만 그렇지 못한 계절에는 카매트를 물세척 하는 것도 큰 일입니다.

 

 

 

 

 

결국 자동차 매트를 새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동료들 중에 벌집 매트를 사용하는 친구가 나름 괜찮다고 추천을 하길래 호기심 반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적당한 상품을 하나 구매 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벌집매트를 판매하고 있는데, 얼마나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지고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적당한 가격선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배송 온 매트를 펼쳐보면, 뒷 좌석용 3개와

 

 

 

운전석과 조수석 용으로 2개

 

 

 

 

그리고, 주로 발 뒤꿈치가 닿는 운전석 페달 주변에 보호 패드 하나 (별도 구매) 했습니다.

 

 

 

 

 

배송 되자 마자 카 매트의 구조 부터 다시 확인해 봤는데요.... 요 벌집모양 구멍속으로 먼지가 들어가면,,,

 

 

 

 

이중으로 되어 있는 아래 매트의 홈에 먼지가 갇히는 식입니다. 갇힌 먼지는 날리지 않고, 이렇게 매트를 열었을때 밖으로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이중 매트는 서로 찍찍이로 연결이 되어 있어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먼저 보호패드를 운전석 매트에 부착해야 겠지요.

 

 

 

 

우선 사용하던 카매트에서 발 뒤꿈치가 많이 닿아 해진 부분을 체크해서 그 위치에 해당하는 부위에 보호패드를 부착합니다

 

 

 

 

플라스틱 나사가 있는데, 화살표 방향으로 힘을 주면 아래처럼 펼쳐집니다

 

 

 

 

 

 

 

펼쳐진 나사를 구멍을 통해 패드와 매트 첫번째 장에 끼우고

 

 

 

 

뒤에서 다시 눌러서 빠지지 않게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아래 매트와 찍찍이로 결합해 준 뒤....

 

 

 

 

자동차 바닥에 있는 돌출된 부분에 매트를 끼워 주면 간단히 끝....

 

 

 

 

깔끔하게 새로운 매트가 깔린 모습~~

 

 

 

뒷 좌석은 그냥 자기 자리에 잘 고정 시키면 끝.....

 

정말, 먼지가 제대로 잡혀 있는지 확인을 해야 겠지요....  그래서 매트 장착한지 한달 지나서 매트를 확인해봤습니다
그러니까, 이 포스팅 올리는데 준비기간부터 한달이 넘게 걸린 거죠 ^^

 

 

 

 

보기에도 제법 많이 오염이 된 것 같아 보이네요....

 

 

 

 

이중으로 된 매트를 열어보니, 보시는 것처럼 매트의 홈 부분에 먼지가 끼어 있습니다.

 

 

 

 

겉으로 봤을때는 잘 몰랐는데, 흙먼지가 제법 많이 있었네요.....  간단히 털고, 물티슈 하나로 대충 슥슥...
다시 차에 부착하고  끝~~   가볍고 물에 젖지 않는 재질이어서 물 청소도 쉽고 금방 마릅니다.

 

 

 

일단 처음 생각했던 기능은 잘 유지되는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다만 재질이 약해서 자동차 바닥에 고정된 매트를 힘으로 빼 내다 보면 자칫하면 찢어질 수도 있습니다. 벌집매트가 먼지 잘 잡고 있다고 해도, 수시로 먼지를 빼 주는게 당연히 더 좋을 거 같구요, 셀프 세차 할 때는 손 쉽게 청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사용기는 제 비용으로 직접 구매해서 장착 사용하고 있는 내용을 올린 글입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 격려응원을 ^^


신고
Trackback 0 : Comments 5

티스토리 툴바